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국내 최대 MCN(유튜브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협업체) 유튜브 기업이다. 그동안 축적된 디지털 콘텐츠 정보와 SW·AI 교육, 다양한 인력풀을 활용해 부산교육청과 협력에 나섰다.
양 기관은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전 게임 윤리교육을 통해 e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개선, 학습에 게임의 긍정적 요소를 접목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의 게임 과몰입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방법들을 안내해 게임으로 시작된 일상의 문제들을 해결한다.
또한 e스포츠 관련 직업군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관련된 상담 및 전문교육을 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이 왜 그토록 게임에 몰두하는지를 생각하기보다는 단순히 게임을 하지 말라고만 다그친다. 그러나 인터넷이든 모바일이든 게임은 이제 대다수 청소년들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먼저 부모님과 선생님부터 게임에 대해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게임은 이미 하나의 문화이자 우리나라 수출 콘텐츠의 70%가량을 차지할 만큼 거대한 산업이 되었다. ㈜ 샌드박스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에서도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할 건전한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