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25, 소식좌 쁘띠컵밥 2종, 추가 2종 출시 外

2022-12-15 15:26:10

[생활경제 이슈] GS25, 소식좌 쁘띠컵밥 2종, 추가 2종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 GS25, 소식좌 쁘띠컵밥 2종, 추가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소식좌를 위한 도시락 신상품 ‘콘치즈닭갈비 쁘띠컵밥’과‘참치김치 쁘띠컵밥’ 2종을 신규로 출시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콘치즈닭갈비 쁘띠컵밥’은 파프리카 밥에 매콤한 닭갈비구이와 고소한 치즈, 달콤한 스위트콘을 더했으며 ‘참치김치 쁘띠컵밥’은 인기 식재료인 참치를 고소한 마요네즈와 버무리고 매콤하게 볶은 김치와 야채 후리가케를 더해 풍미를 살린 상품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상품 모두 소식좌를 위한 먹거리 답게 중량은 200g 내외이며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로 낮춰 기존 소식좌 컵밥인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과 같은 컨셉을 유지했다"라며 "중량을 낮춘 만큼 가격도 김밥 한 줄 수준인 2300원이다. 이로써 GS25의 소식좌 컵밥은 모두 4종으로 확대됐다"라고 밝혔다.

최근 소식가 연예인이 등장한 미디어 콘텐츠 등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소식좌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됐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달 출시한 GS25의 소식좌 도시락 2종도 젊은 고객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한달 간 3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GS25는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즐기려는 직장인, 어린이들의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큰 호응을 끈 점과 일반 도시락 용기와는 다르게 컵밥 용기에 담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면이 인기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신상품도 기존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처럼 ‘갓생기획’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갓생기획’은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다.

◆조셉앤스테이시,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조셉앤스테이시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컬렉션 ‘Keep Calm and Love Me(이하 KCLM)’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Keep Calm and Love Me’ 메시지의 첫 알파벳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컬렉션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20대 사회초년생들을 비롯하여 각자의 분야에서 매일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에 대한 응원의 의미을 담았다.

레드, 그린, 블루와 핑크의 생동감이 느껴지는 컬러들로 구성하여 긍정의 에너지를 표현했다.
◆강원 겨울축제 개막 준비

'겨울축제 1번지'인 강원도 내 지자체가 본격적인 축제 시즌을 앞두고 개막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최근 강추위가 몰아치면서 도내 축제장마다 강이 꽁꽁 얼면서 축제 성공 개최를 예상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대규모 겨울축제를 3년 만에 개최해 지역 경기 활성화 기대감이 한층 부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