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DL건설, 소외계층 대상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 동참

2022-12-07 15:27:45

지난 11월 23일 서울 여의대로에 위치한 DL건설 서울사무소에서 ‘전산자원 기부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DL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1월 23일 서울 여의대로에 위치한 DL건설 서울사무소에서 ‘전산자원 기부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DL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DL건설은 지난달 한국IT복지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DL건설은 사용하지 않는 △데스크톱 246대 △모니터 106대 △노트북 475대 등 총 827대의 전산자원을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부했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무료PC 보급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해당 기관은 기부 받은 전산장비를 업사이클링(Upcycling·재활용 가능한 물품의 가치를 높이는 일)해 저소득층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IT 취약 계층의 정보 격차를 줄이는 한편 사회적 나눔 확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