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2022년 베스트 방범협력단체 시상식

2022-12-06 17:25:40

(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청장 김남현)은 12월 6일 오후 2시 지난 1년간 우수한 범죄예방활동을 펼친 '2022년 베스트 방범협력단체'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베스트 자율방범대·시민명예경찰·생활안전협의회 3개 단체에 대해 인증패와 감사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된 성서경찰서 두류3동파출소 두류3동 자율방범대(대장 손만두)는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원룸․주택가, 공원 등 취약지역 순찰활동을 전개했고, 특히 ‘2022 대구 치맥페스티벌’‘대구 국제뮤지컬 페스티벌’행사에서 합동순찰활동을 펼쳐 안전한 행사개최 노력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부경찰서 동성로시민경찰대(대장 장문기)는 청소년 비행신고가 빈번한 구.대구백화점 골목길 합동순찰활동을 하여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독성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했고, 자치경찰위원회와 협업으로 합동순찰과 세미나 등에 참석하면서 자치경찰의 이해와 홍보를 위해 힘썼다.

북부경찰서 산격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위원장 김덕도)는 산격동 취약지 야간 합동순찰, 금호강 캠핑장 및 여성안심귀갓길 범죄예방 순찰을 통해 가시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했고, 김장김치 115박스를 사회복지관에 전달하는 등 사랑 나눔 행사를 열어 지역주민들의 귀감을 사고 있다.

김남현 대구경찰청장은 “대가 없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방범협력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공동체치안 파트너인 협력단체가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포상과 지원을 함으로써 안전한 대구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베스트 협력단체에 선정된 대장 및 위원장은 "베스트 방범협력단체로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대구 시민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