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SUPER PLEX, 리뉴얼 오픈 外

2022-12-06 14:57:52

[IT이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SUPER PLEX, 리뉴얼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SUPER PLEX, 리뉴얼 오픈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오는 10일 서울 잠실 플래그십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SUPER PLEX)’를 새롭게 리뉴얼 하여 선보인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수퍼플렉스(SUPER PLEX)’는 롯데시네마의 대표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으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특화관으로 그 위상을 떨쳐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21관 ‘SUPER PLEX G’는 2014년 기네스북이 인정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크린으로 인정받았다"라며 "롯데시네마는 이 상영관을 8년 만에 새롭게 리뉴얼하여 ‘SUPER PLEX’가 보유하고 있는 3S (Screen Sound, Space)의 기술 측면 기반의 정점을 구축하여 PLF 상영관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라고 밝혔다.

‘SUPER PLEX’는 “압도적 경험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처럼 고객들에게 온전한 몰입을 위한 상영관으로 탈바꿈한다. 첫 번째로 가로 34M의 ULTRA WIDE SCREEN을 전면적으로 교체하며 어느 좌석에서도 균일한 밝기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스크린 커브와 틸트를 반영하였다. 또한 4K 듀얼 레이저 영사기 설치로 최상의 밝기와 화질을 구현하며 레이저 영사기 특유의 스펙클(레이저 빛 떨림) 현상 방지를 위해 국내 최다 쉐이커 장비(152EA)를 스크린 뒤에 설치함으로써 선명함을 이끌어 내었다. 듀얼 레이저 영사기는 일반 레이저 영사기 2배에 달하는 밝기로 최상의 밝기와 선명한 화질의 완벽한 컨디션으로 구현하며 온전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두 번째는 극강의 사운드 제공을 위한 최고의 기술력이 투입되었다. 입체감을 제공하기 위한 Dolby ATMOS 음향 시스템 기반 서라운드 사운드에 최적화된 최신식 ‘돌비 136 패키지’ 스피커를 설치하였다. 이는 현존하는 상영관 중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극강의 음질과 입체감으로 상영관 내 관객들이 어느 좌석에 있더라도 모두에게 최상의 음향 효과를 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설치되었다. 특히 대형 공간에 걸맞은 국내 최대 사이즈 배플 시스템을 메인 스크린 후면에 설치함으로써 스크린 주변 초기 반사음을 억제하며 음성 명료도를 개선하였다. 건축자재에는 반사음과 잔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원형 타공 패널을 설치함으로써 음역대별 반사음, 잔향, 음압 레벨, 명료도를 최적화하였다.
롯데컬처웍스 최병환 대표이사는 “월드타워 ‘수퍼플렉스(SUPER PLEX)’는 롯데시네마가 지향하는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의 첫 시작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온전한 몰입이 가능한 관람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퍼플렉스(SUPER PLEX)’를 필두로 기술, 프리미엄, 테마 특화관을 기획/개발하여 확장해 나가며 새로운 극장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스코넥, 메타와 FPS VR 게임 개발 공급계약 체결

XR 기반 메타버스 테크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CEO 마크 저커버그)와 FPS VR게임 개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스코넥의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기술과 메타의 플랫폼 기반 글로벌 경쟁력 결합을 통해 VR게임 생태계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스코넥과 메타는 공동으로 VR게임 개발자원을 투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나소프트, MZ개발자 복지 위한 유연근무제 도입
루나소프트 박진영 대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사업 특성상 루나소프트 직원 중 절반 이상이 개발자고, 비개발 부서도 언제든 쉽고 편리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개인 혹은 팀단위 프로젝트 업무가 잦기 때문에 융통성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해 유연한 근무제도를 도입했다”라고 말했다.

루나소프트는 유연근무제 중에서도 선택적 시간근로제를 채택했다. 집중 근무 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를 ‘코어타임’으로 두고 나머지 시간대는 자율 근무시간이다. 코어타임만 지키면 업무 스케줄은 물론 개인 생활 패턴에 맞춰 자유롭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