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아르고-트러스트버스 파트너십 체결 外

2022-12-06 13:00:38

[IT이슈] 아르고-트러스트버스 파트너십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르고-트러스트버스 파트너십 체결…마스월렛서 아르고 메인넷 기반 가상자산 지원

오픈소스 기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AERGO)가 싱가포르 디지털 금융 솔루션 기업 트러스트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아르고 관계자는 "트러스트버스는 가상자산 지갑 마스월렛(MarS Wallet) 및 프라이빗키 보안 서비스 마스터키(MasterKey)를 서비스하는 디지털 금융 솔루션 기업이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체 불가 토큰(NFT)을 비롯해 아르고 메인넷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자산이 마스월렛에서 추가 지원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NFT 기반 인증을 비롯해 다양한 SaaS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아르고 메인넷 기반의 다양한 가상자산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마스월렛은 카카오 및 구글 계정만으로 간단하게 이용 가능한 가상자산 지갑이다. 특히, 개인의 3FA 정보(이름/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키 보관 및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스터키와 연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비수탁형으로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인이 안전하게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아르고와 트러스트버스는 아르고 메인넷 지원을 기념하기 위해 아르고 기반 웰컴 NFT를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마스월렛과 마스터키를 함께 등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개의 한정 NFT를 국내 및 해외 유저들을 위해 지급할 예정이다.

석호철 아르고 디렉터는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 "아르고는 스테이킹과 투표를 비롯한 온체인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가버넌스 제안을 제출하는 등 유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르고 메인넷 기반의 네이티브 자산이 더 많은 곳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쓰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엔엑스플러스, 신작 서바이벌 슈팅 게임 ‘언더토피아’ 양대마켓 인기 1위 달성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모바일 게임 ‘언더토피아’가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언더토피아’는 인류가 마족에 쫓겨 지하 세계에 살게 된 상황에서 주인공 ‘노아’가 마물에게 납치된 아버지를 찾기 위해 광산을 탐험하는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사빅, 새로운 ULTEM™ DT1820EV 수지 출시

사빅(SABIC)은 오늘 금속 대비 약 25%의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소비자 가전 제품의 디자인 스타일과 미적 가치를 향상시킨 새로운 ULTEM™ 계열의 수지를 출시했다.

새로운 ULTEM™ DT1820EV 수지는 무도장 칼라, 2차 도장 혹은 물리적 기상 증착(PVD)을 사용한 도금과 같은 다양한 장식 미학적 탁월한 표면을 구현할 수 있는 부드럽고 고광택의 마감을 제공한다.

이 폴리에테르이미드(PEI) 소재는 스크래치를 최소화하는 우수한 표면 경도와 PVD 레이어 균열 방지에 도움이 되는 높은 강성으로 외관 개선이 가능하며 우수한 고유동성(high flow)은 소형화 및 경량화를 달성할 수 있는 복잡하고 박막의 기하학적 구조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잠정적 응용 제품군으로는 카메라 데코링, 스마트폰 터치 패널 프레임 및 스마트 워치 프레임 등이 포함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