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벤처 기업들과 애니팡 파트너십 확대에 잰걸음 外

2022-12-02 20:53: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플레이, 벤처 기업들과 애니팡 파트너십 확대에 잰걸음

최근 60억 원 규모의 IT전문 펀드 출자를 단행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신기술 확보와 벤처 상생을 위해 올해 진행한 주요 투자 사례를 2일 소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회사측은 지난 2분기 운용사 퓨처플레이와 함께 결성총액 185억 원의 전문 펀드에 30억 원을 출자해 IT 기반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다지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초기 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해당 펀드는 웹툰 플랫폼과 실시간 표정 인식 솔루션,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AI 영상 솔루션 분야에 투자를 진행했다"라며 "또한 3분기에는 147억 원 규모로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운용하는 전문 펀드에 50억 원을 출자하며 게임과 메타버스 및 전자상거래 분야로 투자 폭을 넓힌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적극적인 펀드 참여, 투자 진행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IT업계의 공동 성장이라는 대의와 함께 벤처 기업군과의 협업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회사 관계자는 양사 기술, 노하우를 접목할 협력은 물론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 진출 및 준비 중인 게임 내 유틸리티 코인의 공동 사용 등 유기적인 결합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라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벤처 기업 지원을 위해 출자한 애니팡 펀드가 4배 가량의 수익이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자원을 확보한 것으로 자신한다”라며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벤처 기업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스와치(SWATCH), 신제품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스위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계 기업 스와치가 연말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컬렉션(Holiday Collection)’을 출시한다.

스와치가 새롭게 선보이는 홀리데이 컬렉션은 스와치의 아이코닉한 시계 모델 중 하나인 ‘DIE GLOCKE’를 오마주한 스페셜 시계와 스와치 최초로 바이오세라믹 소재와 크리스탈을 결합한 총 7종의 모델로 출시된다.

◆싱어송라이터 민수, 첫 미니 앨범 [NOW NOW] 2일 발매…’사랑스러운 훈장님 컨셉의 앨범

오는 2일 오후 6시,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싱어송라이터 민수가 첫 미니 앨범 [NOW NOW]를 발표한다. 2018 ‘생일 노래’ 데뷔 이후 4년 만에 첫 미니 앨범이다.

앨범 [NOW NOW]는 올드 스쿨 힙합 장르부터 비트감이 돋보이는 프렌치 팝 장르까지 현재 MZ 트렌드에 맞추어진 다채로운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댄스가수 민수’라는 수식어답게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댄서블한 무드가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