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공작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파우치 제작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협업해 폐현수막을 활용한 파우치를 제작하고, 콜라보 기념 캠페인을 전개한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누깍이 함께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파우치에는 누깍이 보유하고 있던 폐현수막과 생활공작소가 협업했던 파트너사의 현수막이 활용됐다"라며 "각각의 파우치는 패턴, 색상 등 디자인이 모두 달라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소장 가치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누깍과의 협업을 기념해 시즌성 캠페인 ‘생공적인 두 번째 기회’를 전개한다"라며 "‘생공적인 두 번째 기회’ 캠페인은 양사의 슬로건을 합쳐 ‘새로운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그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생활공작소의 ‘오늘도 꽤 생공적’이라는 핵심 브랜드 메시지를 누깍의 슬로건 ‘Everybody deserves a second chance(모든 것의 두 번째 기회)’에 녹여 캠페인의 의미를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생공적인 두 번째 기회’ 캠페인 시즌1은 금일부터 오는 5일(월)까지 진행된다. 시즌1의 주인공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일을 멈춘 경력단절 여성이다. 생활공작소는 5일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간 중단했던 일을 다시 시작했거나,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들의 사연을 받는다. 그 중 20명을 선정해 누깍 콜라보 파우치와 생활공작소의 인기 제품(5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생활공작소는 추후 은퇴 후 새로운 취미를 가진 실버 계층,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취준생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도전과 응원의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한산악연맹,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성료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의 지원을 받아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성황리에 시행하였다.
전국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을 무료 교육하는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올해 6월부터 시작돼 11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되었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라이밍 기초교육 및 이론교육 및 장비착용 및 볼더링·리드 심화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전국 15개소 총 441명의 청소년들이 해당 사업의 수혜대상이 되었다.
◆양산시 '시민과 쌍방향' 시의회 유튜브 채널 개설
경남 양산시의회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시의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본회의·상임위원회 회의 등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지만, 의회 역할을 알리고 시민과 쌍방향 소통하려고 유튜브 채널도 만들었다.
본회의·의원 5분 자유발언·시정질문 등 양산시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협업해 폐현수막을 활용한 파우치를 제작하고, 콜라보 기념 캠페인을 전개한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누깍이 함께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파우치에는 누깍이 보유하고 있던 폐현수막과 생활공작소가 협업했던 파트너사의 현수막이 활용됐다"라며 "각각의 파우치는 패턴, 색상 등 디자인이 모두 달라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소장 가치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누깍과의 협업을 기념해 시즌성 캠페인 ‘생공적인 두 번째 기회’를 전개한다"라며 "‘생공적인 두 번째 기회’ 캠페인은 양사의 슬로건을 합쳐 ‘새로운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그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생활공작소의 ‘오늘도 꽤 생공적’이라는 핵심 브랜드 메시지를 누깍의 슬로건 ‘Everybody deserves a second chance(모든 것의 두 번째 기회)’에 녹여 캠페인의 의미를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생공적인 두 번째 기회’ 캠페인 시즌1은 금일부터 오는 5일(월)까지 진행된다. 시즌1의 주인공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일을 멈춘 경력단절 여성이다. 생활공작소는 5일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간 중단했던 일을 다시 시작했거나,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들의 사연을 받는다. 그 중 20명을 선정해 누깍 콜라보 파우치와 생활공작소의 인기 제품(5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생활공작소는 추후 은퇴 후 새로운 취미를 가진 실버 계층,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취준생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도전과 응원의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한산악연맹,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성료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의 지원을 받아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성황리에 시행하였다.
전국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을 무료 교육하는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올해 6월부터 시작돼 11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되었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라이밍 기초교육 및 이론교육 및 장비착용 및 볼더링·리드 심화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전국 15개소 총 441명의 청소년들이 해당 사업의 수혜대상이 되었다.
◆양산시 '시민과 쌍방향' 시의회 유튜브 채널 개설
경남 양산시의회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시의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본회의·상임위원회 회의 등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지만, 의회 역할을 알리고 시민과 쌍방향 소통하려고 유튜브 채널도 만들었다.
본회의·의원 5분 자유발언·시정질문 등 양산시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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