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카카오엔터, ‘제4회 카카오페이지X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개최 外

2022-11-29 20:09:47

[IT이슈] 카카오엔터, ‘제4회 카카오페이지X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카오엔터, ‘제4회 카카오페이지X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출판사 창비가 '제 4회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영어덜트(Young Adult) 소설이란 10대 주인공의 고난과 시련, 모험, 사랑 등을 통한 성장 서사가 돋보이는 문학을 뜻한다"라며 "전 연령 독자를 대상으로 하며 SF, 미스터리, 스릴러 등 전 장르를 아우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으로 ‘헝거 게임’, ‘메이즈 러너’, ‘트와일라잇’ 시리즈 등이 영어덜트 작품에 해당한다"라며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영어덜트 문학이 주목받으며, 블록버스터급 영화로 제작되는 등 각광받는 추세다"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와 출판사 창비는 그 동안 ‘영어덜트 공모전’을 함께 진행하며 한국형 영어덜트 소설의 새 지평을 열어왔다. 1회 대상 수상작인 박소영 작가의 SF 블록버스터 장편소설 ‘스노볼’은 출간하자마자 CJ ENM을 통한 영상화가 확정되고, 출간 1년 만에 미국 등 3개국에 번역본이 수출된 대표적인 성공작이다.

몰입감 넘치는 전개와 뛰어난 문장력으로 책을 술술 읽히게 하는 ‘페이지 터너(page-turner)’라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후속작 ‘스노볼 2’도 출간되었으며, 카카오페이지에서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약 98만 회, 누적 열람자 약 21만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는 중이다.

그 밖에도 공모전을 통해 김나경 작가의 ‘1931 흡혈마전’(1회 우수상), 이지아 작가의 ‘버려진 우주선의 시간’ (1회 카카오페이지 특별 선정작), 권시우 작가의 ‘소소하게 초인들이 모여서, 소초모’(2회 우수상), 김정 작가의 ‘노 휴먼스 랜드(가제)’(3회 대상) 등 완성도 높은 다양한 작품이 탄생한 바 있다. 또 3회 우수상 수상작이었던 최정원 작가의 ‘폭풍이 쫓아오는 밤’은 최근 출간되며 흡인력 높은 서사의 힘을 다시금 입증해 주목을 끌었다.

공모전 응모는 11월 28일부터 2023년 2월 26일(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응모 지원서, 스토리 트리트먼트, 본편 원고 총 3부로, 원고는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미완성고는 350매 이상(7만 자 이상), 완성고는 600매 이상(12만 자 이상), 최대 1,250매(25만 자) 분량을 요구한다. 응모는 신인 및 기성작가 모두에 제한 없이 열려 있으며, 미발표된 순수 창작물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2023년 4월 20일(목)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 및 창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페루자 코퍼레이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업 GG Content와 MOU

페루자 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GG Content와 28일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G Content는 2018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출발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GG Content 관계자는 “자체 개발 솔루션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 마케팅 등에 큰 강점을 지녔다.

특히, GG Content가 보유한 대량의 소셜 채널 데이터와 캠페인 수행 노하우를 토대로 유튜브·트위치·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오락소프트, 캐주얼 게임 망치소녀 신규 업데이트 사전 예고

인디 게임 개발사 오락소프트는 오는 12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방치형 캐주얼 액션 게임 ‘망치소녀(Hammer Girl)’에 신규 업데이트를 반영하며 콘텐츠 강화와 게임 밸런스, 보상 방안 수정 등 대대적으로 게임성을 향상한 정식 서비스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락소프트 측은 오는 12월 중으로 정식 서비스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대규모 게임 밸런스 수정부터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체계적인 보상안 전달, 신규 콘텐츠 추가, 그리고 유저들이 망치와 구슬을 활용한 자원 수집이 한결 용이하도록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새롭게 리뉴얼할 계획이다.

오락소프트 관계자는 “신규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신경을 기울인 부분이 기존 서비스에서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유저들의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한 부분이다”라고 언급하며 “오는 12월 내로 정식 서비스 버전을 선보이며 유저들이 많이 방문하도록 게임 알리기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게임성을 지속해서 강화해 글로벌 서비스도 근시일 내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