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샘표 최용호 연구실장,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外

2022-11-29 08:44:36

[생활경제 이슈] 샘표 최용호 연구실장,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 최용호 연구실장,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제25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최용호 연구실장이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샘표 관계자는 "2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은 해마다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과학기술 발전 및 확산에 기여한 연구자의 공로를 발굴하고 포상하는 자리다"라고 말했다.

이어 "샘표 연구소 우리발효연구중심의 최용호 연구실장은 장류제품의 품질 및 제조기술 개선으로 장류산업 발전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샘표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에 따른 결과라 그 의미가 깊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간장 시장 1위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매년 매출의 4~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장류산업 발전을 이끌어왔다. 직원의 약 20%가 연구 인력일 만큼 연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해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최용호 연구실장은 1991년 샘표에 입사해 31년간 발효기술의 핵심인 미생물 연구와 제품 개발에 매진해왔다. 업계 최초로 장 맛의 핵심인 아미노산과 저분자 펩타이드 연구를 진행해 100% 콩만을 이용해 만드는 전통 한식간장인 ‘맑은조선간장’을 국내 최초 복원하고 한국 식문화의 근간인 한식간장을 세계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맑은조선간장 연구 중 개발한 미생물 제어 기술을 발전시켜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장 ‘연두’를 개발하기도 했다. 최근엔 조선시대 장 제조법인 취청장법을 현대화하여 프리미엄 쌈장인 쌈토장 개발에 적용했다.

◆'뉴연플리' 오유진, '대본삼매경+열혈 모니터링 비하인드 공개

배우 오유진이 'NEW연애플레이리스트'를 탄생시킨 노력의 순간들이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29일 소속사 WNY은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NEW연애플레이리스트' 촬영 현장 속 뜨거운 연기 열정을 불태우며 대본 삼매경에 빠진 오유진의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오유진은 여주인공 도민주 역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종로구,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23일과 28일 창신아트홀, 광화문아트홀에서 개최한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를 마무리했다.

관내를 동부와 서부 지역으로 구분해 열린 이번 발표회는 일상 회복에 발맞춰 각 동 주민자치위원들과 프로그램 수강생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화합하는 계기가 되어주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