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 外

2022-11-25 08:45:55

[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百,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

롯데백화점이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DWWA)’에서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와인 판매처로 선정되면서, 프리미엄 와인 강자의 입지를 다지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는 유명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이 있는 독보적인 와인 품평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들에 의해 평가된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는 엄격한 심사 과정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신뢰받고 있으며, 매해 우수 와인 수상과 함께 전 세계의 우수 와인 판매처를 선정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에 진행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최초로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되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올해 전문 소믈리에 영입 등 프리미엄 와인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진행한 것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제 4회 ‘올해의 한국 소믈리에(Korea Sommelier of the year)’ 우승자이자 ‘CMSAdvanced’ 소믈리에인 경민석 소믈리에가 업계 최초로 롯데백화점에 합류 했으며, 지난 9월에는 미슐랭 3스타 한식 레스토랑의 헤드 소믈리에이자 각종 소믈리에 대회에서 우승 경력이 있는 최준선 소믈리에와, 국제 소믈리에 인증 자격인 ‘A.SI Diploma Gold’ 등급을 한국 여성 최초이자 유일한 취득자인 한희수 소믈리에가 합류했다.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인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각 세계의 인기 와인 15종을 할인 판매하는 ‘DWWA 프로모션(11/18~12/15)’을 본점, 잠실점 포함 29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들은 호주, 칠레,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우루과이 등 다양한 국가의 인기 와인을 소믈리에 포함 롯데백화점 ‘와인&리커(Wine&Liquor)’팀에서 직접 선정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4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 소개하는 와인들은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가 시작되는 12월에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가성비가 높은 와인들로 선정했다.

◆초록마을,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13년 연속 수상

초록마을(대표 김재연)은 13년 연속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친환경식품 전문점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우리 사회에 상호 존중 및 협업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제정된 상으로 올해 25회를 맞이했다. 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이 후원했다.

초록마을은 만 20~49세 성인 여성과 비교집단으로 성인 남성 총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학계 및 실무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 ‘친환경식품 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식료품 17종 담은 '희망박스' 포장

오세훈 서울시장은 25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에서 열리는 '2022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에 참석해 취약계층에 전달할 희망박스를 포장한다.

고추장·된장·밀가루 등 17종의 식료품이 담긴 희망박스 2만3천 개가 홀몸어르신·다문화가정 등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이 가운데 5천 개는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시내 저소득 주민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