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귀뚜라미범양냉방, 15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外

2022-11-24 14:15:38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귀뚜라미범양냉방, 15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냉동공조 계열사인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15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그리고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산업계 전반의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라고 말했다.

이어 "13개 항목의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QCAS)을 거친 뒤, 산·학·연 품질경영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현지심사 결과 총점 900점 이상을 받은 기업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한다"라고 밝혔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지난 1963년 창업 후 반세기 동안 에어컨, 냉동기, 공조기, 냉각탑, 송풍기 등 냉동공조 분야 제품 국산화에 성공하며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선도기업이다.

국내산업의 불모지로 여겨졌던 냉동공조 분야에서 유수의 해외 기업과 꾸준한 기술제휴를 통해 선진기술을 습득했다. 동시에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으로 KOLAS인증, AMCA인증, CTI인증, KS규격, AS마크, EM마크, CE마크, ISO9001, ISO14001, ISO45001, KEPIC인증, KARSE인증, 고효율기자재 인증 등 국내외 주요 인증을 취득한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원가절감, 인적자원 효율화,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설비 투자 등 다양한 품질혁신 활동을 바탕으로 ‘신(新)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

아울러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한국인정기구) 인증에 준하는 고정밀 성능실험실과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능력 3500CRT(냉각톤)급 냉각탑 실험실을 구축하는 등 적극적인 R&D 부문 투자를 진행해 세계적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두바이, 쿠웨이트,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넘어 아프리카, 남미, 유럽지역까지 냉동공조 설비 및 기술을 보급해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삼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R&D 부문 기술투자와 품질혁신에 역점을 두고 품질경영을 더욱 발전시켜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설비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라면서, “앞으로도 귀뚜라미그룹은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품질혁신을 통해 보일러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냉난방 에너지그룹으로 면모를 갖춰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어캐나다, ‘블랙 프라이데이’ 맞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에어캐나다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한국인 승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인천-캐나다’ 노선뿐만 아니라 ‘인천-미국’ 노선도 포함된다. 별도의 프로모션 코드 없이 인천 출발 도착지 항공권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탑승 기간은 11월 22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이다.

◆핑거, 3분기 누적 매출액 660억 원 전년比 19.5%↑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 대표 박민수)가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660억 원을 달성했다고 2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3분기 누적 역대 최고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약 29억 원을 기록했다.

핑거는 신한은행 음식 주문 중개 O2O 플랫폼 ‘땡겨요'의 가맹점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뤘다. 최근 ‘땡겨요’의 누적 가입자수는 140만 명을 돌파했으며, 서비스 지역은 서울 전역과 부천시, 부산시, 성남시에 이어 경기 지역 추가 확대도 논의되고 있다. 연간 계약을 통한 고정적 수익이 확보된 상황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핑거의 매출은 상승세를 보일 전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