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신일 ‘전기매트’ 출고량 전년 대비 23% 증가 外

2022-11-24 12:47:08

[IT이슈] 신일 ‘전기매트’ 출고량 전년 대비 23%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일 ‘전기매트’ 출고량 전년 대비 23% 증가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올해 (1월~11월 21일) 난방가전 출고량이 전년대비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실내 난방에 효과적인 ‘전기매트’의 출고량은 23%, 캠핑용 ‘팬히터’ 출고량은 93% 증가했다.

신일 관계자는 "뜨끈한 실내 바닥난방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전기매트를 선보여오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는 탄소섬유 열선을 사용한 ‘프리미엄 카본 카페트매트’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내구성·경량성·내열성이 우수하고, 온수매트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은 입소문을 타고 홈쇼핑 주요고객을 사로잡았다"라고 밝혔다.

신일은 지난 5일 NS홈쇼핑에서 ‘프리미엄 카본 카페트매트’ 방송을 진행한 바 있으며, 방송 70분만에 주문금액 2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전력량이 제한된 캠핑장에서 저전력으로 효율적인 난방을 구현하는 ‘팬히터’는 캠핑 마니아들의 원픽(One-pick) 겨울 장비로 꼽힌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의 재고 수량이 실시간으로 공유될 만큼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신일은 지난달 6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팬히터 판매 방송을 진행한 결과, 방송 65분만에 주문금액 15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올리브헬스케어, 신제품 피토 글로벌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올리브헬스케어(대표이사 한성호)가 근육 관리 솔루션 피토(Fitto)를 자사몰을 포함해 글로벌로 런칭했다고 알렸다.

올리브헬스케어는 근적외선 기반 생체정보 측정 기술을 적용한 IoT 기기, AI 알고리즘 기반의 생체 신호 분석 특허와 원천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한국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면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피토는 차세대 개인용 근육 측정 기기로써 올 초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리브헬스케어에 따르면, 피토는 사용자의 근육량과 질, 그레이드, 균형 등 근육과 체형에 대한 다양한 측정 지표를 제공한다. 특히 근육질 지표는 올리브헬스케어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인덱스로써 최대 15 부위의 근육질을 확인할 수 있다고 올리브헬스케어 측은 설명했다.

◆캐논 메디칼,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RSNA 2022에 골드 스폰서 참가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기업인 캐논 메디칼 시스템즈 코리아(이하 캐논 메디칼)가 11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되는 2022년 북미방사선학회(RSNA)에 참가한다. RSNA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북미 최대 규모 방사선학회로, 매년 컨퍼런스를 열어왔다.
캐논 메디칼은 올해 RSNA 2022가 대면 행사로 개최됨에 따라 방문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하면 한편, 현장 참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버츄얼 익스피리언스(Virtual Experience) 공간도 함께 운영한다. 골드 스폰서로 참가하는 캐논은 전시 부스, 현장 이벤트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임상 부문의 안정성 등 의료진의 자신감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진정한 의미의 환자 중심 설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