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수지스링크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外

2022-11-24 11:02:47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수지스링크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워홈-수지스링크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축산가공품 제조∙유통기업 수지스링크(대표 이세희)와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아워홈 마곡식품연구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지영 아워홈 R&D Institute 원장과 임진원 수지스링크 부사장 등 양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워홈은 선진 대체육 제조기술 확보 및 미래 식품 연구개발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양 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가장 선진화된 대체육 제조기술로 알려져 있는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생산 기술) 공법을 활용한 대체육 제품 공동 연구개발과 상품화에 나선다"라며 "또한 대체육 신제품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국내 대체육 시장의 전반적인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라고 밝혔다.

또 "양 사는 HMMA 기술을 적용해 ‘습식 조직 단백’ 대체육을 개발하고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라며 "이 대체육은 미세 다공성 구조로 생산해 실제 고기와 가장 유사한 수분함량과 맛, 질감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시장에 출시된 대체육(건식 조직 단백)이 다짐육과 분쇄가공품, 소시지 등 생산에 머물렀다면, 습식 조직 단백 대체육은 양념육, 닭가슴살 등 원물 형태의 차별화된 고품질 대체육 생산이 가능하다.

현재 아워홈은 식물성 대체육 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기완자, 함박스테이크, 떡갈비 등 식물성 대체 가공품과 샌드위치 햄 ‘콜드컷’ 등이 대표적이다. 자체 연구개발한 ‘미트프리 향미(Meat Free Flavor)’를 더해 육(肉)고기 풍미를 재현하여 기존 제품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아워홈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대체육 상품 출시 및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단순히 육류 대체가 아닌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맛과 식감을 구현하겠다는 방침이다. 비건 식품 소재부터 간편식까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을 고려한 제품 출시를 통해 대체육 중심으로 비건 시장을 선도한다는 포부다.

이밖에도 수지스링크는 2023년 상반기까지 HMMA 생산 설비를 갖춘 습식 제조 단백 대체육 전용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 가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비건 및 할랄 등 주요 인증 절차를 거쳐 믿을 수 있는 고품질 대체육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누아믹 "무료로 오래된 옷을 검정색으로 염색해드려요"

디자이너 브랜드 ‘누아믹(대표 김하은)’이 블랙프라이데이 과소비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누아믹은 다각도로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면서 감각적이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비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누아믹이 진행하는 이번 ‘블랙프라이다이 프로젝트’는 오염되거나 색이 바래져 못 입게 된 오래된 옷들을 보내면 블랙으로 재염색해 주는 이벤트이다. 재염색이 어려운 폴리 소재를 제외한 면, 리넨, 텐셀, 뱀부 등의 혼용률 제품이면 브랜드와 상관없이 보낼 수 있다.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해 오는 30일까지 서초에 위치한 누아믹 오피스로 보내면 재염색된 옷을 연말에 다시 받아볼 수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 경제부총리·국회 찾아 국비 증액 요청

울산시는 김두겸 시장이 24일 경제부총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이하 예산소위) 부·울·경 대표위원을 만나 국비 사업 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오후 국회를 방문해 추경호 경제부총리를 만나 주요 국비 미반영 사업들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예결위 심사 단계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