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페이, 당근머니 결제 기능 오픈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의 선불 충전금인 ‘당근머니’ 결제 기능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금까지 당근머니는 이웃과의 중고거래 시 송금 용도로 주로 쓰였다"라며 "별도 현금을 준비하거나, 상대방의 계좌번호, 이름 등 개인 정보를 확인할 필요 없이 당근채팅에서 실시간 송금을 지원하며 이용자 편의를 높여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근머니에 결제 기능이 확대 적용되면서, 앞으로는 ‘내 근처’ 탭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동네 가게에서 상품 구매 및 생활 밀착형 서비스 결제에서도 당근머니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먼저, △농수산물, 동네가게 카테고리에서 ‘구매·결제를 연동한 가게의 상품을 구매’할 때 당근머니 결제가 지원된다. △당근미니 카테고리에서는 ‘취향 기반 커뮤니티 남의집 모임 참가비 결제’, △중고차 직거래 카테고리에서는 ‘등록한 중고차 판매 게시글 홍보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당근머니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당근머니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이번 결제 기능 오픈으로 당근머니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당근페이가 동네 생활을 더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특히 당근마켓에 입점해 있는 동네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당근페이는 올해 2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3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당근마켓 이용자들의 중고거래 및 지역 내 금융 활동 서비스를 높여주는 일상 속 핀테크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지난 9월 ‘계좌 송금’ 기능을 선보이며 공과금, 학원비, 동네모임 회비 납부 등 생활밀착형 금융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지역과 이웃의 연결을 돕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클라우데라, “금융 서비스·통신 기업 50%, 하이브리드 구축에 박차” 데이터 성숙도 보고서 발표
클라우데라가 금융 서비스와 통신 기업들이 수익성 제고를 목표로 데이터 전략을 도입한다는 내용을 담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성숙도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아태지역의 금융 서비스·통신 산업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전략을 통해 수익 증가를 달성했으며, 많은 관련 기업들이 최신 데이터 아키텍처와 하이브리드 데이터 접근 방식을 도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의 금융 서비스·통신 산업은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락eSIM 겨울 이벤트 진행
도시락eSIM이 겨울 여행 시즌을 앞두고 “eSIM 써보고 싶은 사람, 도시락eSIM으로 모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형 휴대폰과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외 데이터 eSIM을 선물한다.
이번 도시락eSIM 이벤트는 겨울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에게는 eSIM을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도시락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퀴즈를 풀면 아이폰14 및 갤럭시Z플립4를, 겨울 여행 일정과 국가를 입력하면 도시락eSIM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의 선불 충전금인 ‘당근머니’ 결제 기능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금까지 당근머니는 이웃과의 중고거래 시 송금 용도로 주로 쓰였다"라며 "별도 현금을 준비하거나, 상대방의 계좌번호, 이름 등 개인 정보를 확인할 필요 없이 당근채팅에서 실시간 송금을 지원하며 이용자 편의를 높여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근머니에 결제 기능이 확대 적용되면서, 앞으로는 ‘내 근처’ 탭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동네 가게에서 상품 구매 및 생활 밀착형 서비스 결제에서도 당근머니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먼저, △농수산물, 동네가게 카테고리에서 ‘구매·결제를 연동한 가게의 상품을 구매’할 때 당근머니 결제가 지원된다. △당근미니 카테고리에서는 ‘취향 기반 커뮤니티 남의집 모임 참가비 결제’, △중고차 직거래 카테고리에서는 ‘등록한 중고차 판매 게시글 홍보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당근머니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당근머니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이번 결제 기능 오픈으로 당근머니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당근페이가 동네 생활을 더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특히 당근마켓에 입점해 있는 동네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당근페이는 올해 2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3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당근마켓 이용자들의 중고거래 및 지역 내 금융 활동 서비스를 높여주는 일상 속 핀테크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지난 9월 ‘계좌 송금’ 기능을 선보이며 공과금, 학원비, 동네모임 회비 납부 등 생활밀착형 금융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지역과 이웃의 연결을 돕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클라우데라, “금융 서비스·통신 기업 50%, 하이브리드 구축에 박차” 데이터 성숙도 보고서 발표
클라우데라가 금융 서비스와 통신 기업들이 수익성 제고를 목표로 데이터 전략을 도입한다는 내용을 담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성숙도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아태지역의 금융 서비스·통신 산업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전략을 통해 수익 증가를 달성했으며, 많은 관련 기업들이 최신 데이터 아키텍처와 하이브리드 데이터 접근 방식을 도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의 금융 서비스·통신 산업은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락eSIM 겨울 이벤트 진행
도시락eSIM이 겨울 여행 시즌을 앞두고 “eSIM 써보고 싶은 사람, 도시락eSIM으로 모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형 휴대폰과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외 데이터 eSIM을 선물한다.
이번 도시락eSIM 이벤트는 겨울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에게는 eSIM을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도시락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퀴즈를 풀면 아이폰14 및 갤럭시Z플립4를, 겨울 여행 일정과 국가를 입력하면 도시락eSIM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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