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21일 보호관찰 멘토링 성과보고회 개최

2022-11-18 08:56:04

(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1월 21일 오후 3시 동래구 호텔농심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보호관찰 멘토 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보호관찰 멘토링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보호관찰 멘토링’은 담임교사, 생활지도교사, 전문상담교사 등 학생 지도에 전문성 있는 멘토 교사를 보호관찰소에서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해 보호관찰처분을 받은 학생과 일대 일 또는 다수로 멘토링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보고회에는 기장중학교 김용섭 교사가 나와 보호관찰 멘토링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부산보호관찰소 김상훈 관찰과장의 ‘보호관찰 지도실무’, 틴스토리 박용성 센터장의 ‘학업중단자 복귀지원’, 나래심리상담소 변은주 소장의 ‘멘토링 상담기법’ 연수를 진행한다.

김범규 시교육청 생활체육건강과장은 “이번 보고회는 일방적 선도가 아닌 대화와 생활 속 상담으로 보호관찰 등 고위기 학생의 건전한 성장을 유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