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마켓, ‘거래 희망 장소 공유 기능’ 오픈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이용자들의 편리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거래 희망 장소 공유 기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해당 기능은 중고거래 게시글 작성 단계에서 거래 희망 장소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도록 해, 구매자가 사전에 거래 장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앞으로는 채팅에서 거래 장소를 일일이 묻고 답하지 않아도 돼, 거래자 간 커뮤니케이션 효율과 거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판매자는 원하는 거래 장소에 대해 지도상에 표시는 물론, 해당 장소에 대해 필요한 설명을 텍스트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한 번 입력해둔 장소는 이후 판매 게시글을 작성할 때 자동으로 입력돼 편리함을 더했다.
구매자의 편의성 역시 높아진다. 판매 게시글 화면에서 구체적인 거래 장소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거래 장소까지 걸리는 시간을 미리 가늠해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이용자들 간 물리적, 심리적 거리도 한층 좁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역 10번 출구, OO동 주민센터 앞, OO초등학교 정문, OO사거리 편의점 앞 등 동네 주민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장소를 표시함으로써 동네 이웃 간 유대감이 깊어지는 효과도 있다.
◆세이브존X가치사자, 김장시즌 맞아 ‘괴산 절임배추’ 공동구매 실시
세이브존(대표 김현동)이 김장시즌을 맞아 최고 품질의 ‘괴산 절임배추’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가치사자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구 품목은 청정지역 괴산의 맑은 물로 자란 배추와 국산 천일염으로 정성껏 절인 ‘절임배추’이며 김장 예정일에 맞춰 날짜를 지정해 주문할 수 있다.
절임배추의 장인인 황기열 생산자가 배송 전날 바로 수확해 절인 신선한 절임배추로 괴산의 천연 암반수로 세척하고 1년 이상 간수를 뺀 100% 국산 천일염을 사용해 배추가 매우 아삭하고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숏폼 리뷰 커머스 하우스앱,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하우스미디어는 ‘하우스앱(Houseapp)’ 내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1억뷰(View)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우스앱은 소비자가 직접 게재하는 15초~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을 중심으로 3C(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15년 인테리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우스앱은 2021년 6월, 영상 중심 숏폼 리뷰 커머스를 선보였다. 2021년 10월 누적 조회수 100만뷰를 넘어섰고, 서비스 전환 1년 만인 지난 6월 4000만뷰, 10월 1억뷰를 달성해 1년 4개월만에 290배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이용자들의 편리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거래 희망 장소 공유 기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해당 기능은 중고거래 게시글 작성 단계에서 거래 희망 장소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도록 해, 구매자가 사전에 거래 장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앞으로는 채팅에서 거래 장소를 일일이 묻고 답하지 않아도 돼, 거래자 간 커뮤니케이션 효율과 거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판매자는 원하는 거래 장소에 대해 지도상에 표시는 물론, 해당 장소에 대해 필요한 설명을 텍스트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한 번 입력해둔 장소는 이후 판매 게시글을 작성할 때 자동으로 입력돼 편리함을 더했다.
구매자의 편의성 역시 높아진다. 판매 게시글 화면에서 구체적인 거래 장소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거래 장소까지 걸리는 시간을 미리 가늠해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이용자들 간 물리적, 심리적 거리도 한층 좁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역 10번 출구, OO동 주민센터 앞, OO초등학교 정문, OO사거리 편의점 앞 등 동네 주민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장소를 표시함으로써 동네 이웃 간 유대감이 깊어지는 효과도 있다.
◆세이브존X가치사자, 김장시즌 맞아 ‘괴산 절임배추’ 공동구매 실시
세이브존(대표 김현동)이 김장시즌을 맞아 최고 품질의 ‘괴산 절임배추’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가치사자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구 품목은 청정지역 괴산의 맑은 물로 자란 배추와 국산 천일염으로 정성껏 절인 ‘절임배추’이며 김장 예정일에 맞춰 날짜를 지정해 주문할 수 있다.
절임배추의 장인인 황기열 생산자가 배송 전날 바로 수확해 절인 신선한 절임배추로 괴산의 천연 암반수로 세척하고 1년 이상 간수를 뺀 100% 국산 천일염을 사용해 배추가 매우 아삭하고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숏폼 리뷰 커머스 하우스앱,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하우스미디어는 ‘하우스앱(Houseapp)’ 내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1억뷰(View)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우스앱은 소비자가 직접 게재하는 15초~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을 중심으로 3C(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15년 인테리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우스앱은 2021년 6월, 영상 중심 숏폼 리뷰 커머스를 선보였다. 2021년 10월 누적 조회수 100만뷰를 넘어섰고, 서비스 전환 1년 만인 지난 6월 4000만뷰, 10월 1억뷰를 달성해 1년 4개월만에 290배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IT이슈] 당근마켓, ‘거래 희망 장소 공유 기능’ 오픈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11620245501547204ead079111420111917.jpg&nm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