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공헌활동] 제주항공-열린의사회, 베트남 의료봉사 진행

2022-11-15 16:07:36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의 자원봉사자들이 베트남 냐짱(나트랑) 근교 칸호아 제주초등학교에서 주민들에게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의 자원봉사자들이 베트남 냐짱(나트랑) 근교 칸호아 제주초등학교에서 주민들에게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베트남 냐짱(나트랑) 칸호아 제주초등학교 등지에서 21번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김만덕기념사업회가 베트남 어린이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에 건립한 칸호아 제주초등학교에서 진행해 김만덕의 ‘나눔의 정신’에 더욱 의미를 더했다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제주항공 임직원과 열린의사회 소속 응급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치과, 피부과 등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0명이 참여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약 처방뿐만 아니라 기초보건교육을 통한 올바른 의료 지식을 전달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연속성 있는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의가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