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투비소프트, 글로벌 UI/UX 플랫폼으로 도약 外

2022-11-14 23:11:45

[IT이슈] 투비소프트, 글로벌 UI/UX 플랫폼으로 도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비소프트, 글로벌 UI/UX 플랫폼으로 도약

투비소프트(대표이사 이경찬 · 장선수)가 10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국내 상용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을 위한 ‘제8회 글로벌 상용SW 명품대전’에 참가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지난 20여 년 동안 국내 UI/UX 플랫폼 1위 기업으로 상용SW 산업과 기술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전자신문 대표이사 발행인상을 받았다. 수상자로 기술연구소 이우철 부사장이 무대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프리세일즈 이형민 팀장이 ‘글로벌 UI/UX 플랫폼으로의 도약! 명품 UI/UX 플랫폼 ‘넥사크로’’를 발표했다. ‘넥사크로 글로벌 시장 적용 사례’, ‘최근 IT업계 트렌드인 로코드(Low-Code) 개발 동향’, ‘로코드가 적용된 넥사크로 퀵코드(Quick Code) 개념’, ‘투비소프트가 선도적인 기업으로 나아가는 모습’ 등을 설명했다.

‘넥사크로 N 퀵코드 1분 체험’과 ‘V-PASS 시연’, ‘QR코드 설문조사’ 이벤트로 전시 관람객에게 투비소프트의 기술을 소개했다.

◆ GC케어 ‘어떠케어’,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올해의 앱 대상 수상
GC케어(대표 안효조)의 모바일 건강 관리 서비스 ‘어떠케어’가 ‘앱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디지털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GC케어는 GC(녹십자홀딩스)의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다.

‘앱 어워드 코리아’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모바일 앱을 대표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어떠케어’ 서비스는 소비자 리서치와 산학 전문가 심사를 통해, ‘모바일 셀프 건강 관리’ 측면에서 높은 차별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GC케어의 ‘어떠케어’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돌볼 수 있도록, 건강검진 예약부터 생활 습관 관리까지 전 영역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금융, ICT 대기업 등 약 50만명의 임직원이 이용 중인 기업형 건강 관리 특화 서비스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 한 것이 특징이다.

◆미코바이오메드, 독일 ‘메디카 2022’ 참가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사 미코바이오메드(214610, 대표이사 김성우)가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2)’에 참가해 신규 분자진단 핵산추출 장비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메디카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전세계 3천여개 의료기기 업체에서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마그네틱 비드(Magnetic Bead Type) 방식의 핵산추출 분자진단 장비인 ‘Veri-Q B16(베리큐 비16)’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원심력을 이용하여 핵산을 추출해내는 Column 방식과는 달리, Veri-Q B16는 자성 비드의 자력으로 핵산을 세포 용해물과 분리해 높은 순도로 신속하고 간편한 추출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