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허벌라이프,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 획득
한국허벌라이프가 글로벌 기업문화 조사기관 Great Place to Work(이하 GPTW) 주관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에 선정됐다.
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GPTW의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97개국, 3만여 개의 기업·기관 소속, 2,000만 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조직문화평가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GPTW는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근거 기업의 경영철학, 비전, 제도 등 전반적 기업문화를 평가해 매년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을 부여한다"라며 "GPTW의 직원 설문조사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총 5가지 항목 신뢰경영지수를 진단하는 60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번 GPTW 설문조사 결과에서, 구성원 82%가 한국허벌라이프를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답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 평가 평균인 56%를 크게 상회하는 결과다. 주요 세부항목 평가에서도 한국허벌라이프 대다수 구성원은 조직문화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조사 결과에서, 한국허벌라이프 구성원 90% 이상이 물리적으로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고, 인종과 성별, 성적 취향과 관계없이 공정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답했다. 아울러 경영진과 편안하고 자유로운 소통, 그리고 상호 간 축하와 관심 있는 배려를 주고받는 친밀한 문화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다양성과 공정성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여러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라며, “이번 인증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과 사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E-드림’ 공동 프로모션 진행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이디야커피와 손잡고 국산 우유 수급 안정화를 위한 ‘E-드림’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이디야커피 E-드림 프로모션을 통해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국산 우유 수급 안정화와 맛과 건강함까지 갖춘 국산 우유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번 협업을 마련했다.
지난 11월 4일(금)부터 진행 중인 ‘E-드림’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다이어리와 캘린더, 블랭킷 등 실용성 높은 3종으로 구성된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종로구, 고물가 속 ‘착한가격’ 유지한 업소 찾는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14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저렴한 가격,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킨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한다.
물가 상승으로 대부분의 식당에서 가격을 올리고 있지만 요금을 동결해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 상권 살리기에 기여한 종로 내 좋은 업소를 찾기 위해서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에서 2011년부터 시행한 제도다.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임을 알리는 표찰과 함께 종량제봉투, 물티슈, 타올 등을 지원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한국허벌라이프가 글로벌 기업문화 조사기관 Great Place to Work(이하 GPTW) 주관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에 선정됐다.
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GPTW의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97개국, 3만여 개의 기업·기관 소속, 2,000만 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조직문화평가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GPTW는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근거 기업의 경영철학, 비전, 제도 등 전반적 기업문화를 평가해 매년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을 부여한다"라며 "GPTW의 직원 설문조사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총 5가지 항목 신뢰경영지수를 진단하는 60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번 GPTW 설문조사 결과에서, 구성원 82%가 한국허벌라이프를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답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 평가 평균인 56%를 크게 상회하는 결과다. 주요 세부항목 평가에서도 한국허벌라이프 대다수 구성원은 조직문화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조사 결과에서, 한국허벌라이프 구성원 90% 이상이 물리적으로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고, 인종과 성별, 성적 취향과 관계없이 공정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답했다. 아울러 경영진과 편안하고 자유로운 소통, 그리고 상호 간 축하와 관심 있는 배려를 주고받는 친밀한 문화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다양성과 공정성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여러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라며, “이번 인증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과 사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E-드림’ 공동 프로모션 진행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이디야커피와 손잡고 국산 우유 수급 안정화를 위한 ‘E-드림’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이디야커피 E-드림 프로모션을 통해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국산 우유 수급 안정화와 맛과 건강함까지 갖춘 국산 우유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번 협업을 마련했다.
지난 11월 4일(금)부터 진행 중인 ‘E-드림’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다이어리와 캘린더, 블랭킷 등 실용성 높은 3종으로 구성된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종로구, 고물가 속 ‘착한가격’ 유지한 업소 찾는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14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저렴한 가격,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킨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한다.
물가 상승으로 대부분의 식당에서 가격을 올리고 있지만 요금을 동결해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 상권 살리기에 기여한 종로 내 좋은 업소를 찾기 위해서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에서 2011년부터 시행한 제도다.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임을 알리는 표찰과 함께 종량제봉투, 물티슈, 타올 등을 지원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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