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IT이슈] 컬리, 건기식 자체브랜드 ‘엔도스(Endose)’ 론칭 外

2022-11-09 13:43:05

[IT이슈] 컬리, 건기식 자체브랜드 ‘엔도스(Endose)’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컬리, 건기식 자체브랜드 ‘엔도스(Endose)’ 론칭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 ‘엔도스’를 론칭하고 멀티비타민, 유산균, 밀크씨슬 등 제품 8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브랜드명 엔도스(Endose)는 ‘필요한 만큼(Enough)’에 ‘복용량, 투여, 1회분의 양’을 의미하는 ‘Dose’를 결합해 ‘우리 몸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 성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콜마비앤에이치와 협업을 통해 제조한다. 엔도스만으로도 충분한 하루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 배합에 공을 들였다"라고 말했다.

영양성분 함량 역시 보건복지부가 권고하는 성인 일일 상한 섭취량에 맞춰 설계했다.

컬리는 건강기능식품도 ‘식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엔도스 제조를 마친 후 물류센터를 거쳐 고객이 받아보는 순간까지 전 과정을 풀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상온 안정성을 확인한 만큼 고객은 수령 후 상온·냉장 보관 중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유통 중간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점도 엔도스만의 특장점이다.
이 외에 이탈리아 인데나(INDENA) 사의 빌베리 추출물을 배합한 ‘빌베리 루테인 & 알티지 오메가3 포커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실리마린 130 & 비타민 B6’,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6,667%를 담은 ‘비오틴 5000’ 등도 함께 선보인다.

◆로지스올, 물류의 날 컨퍼런스 참여

로지스올그룹이 11월 1일 물류의 날을 맞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0회 물류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물류의 날 기념행사는 1993년부터 물류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산·학·연·관 소통과 협업을 위해 국토교통부 주최로 진행해 왔다. 올해는 한국로지스틱스학회, 한국SCM학회,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의 ‘2022 공동학술대회’와 함께 개최됐다.

◆애니플러스,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 OTT 플랫폼 ‘라프텔’ 인수

종합 콘텐츠 기업 애니플러스(대표이사 전승택, 310200)가 빅딜을 통해 국내 유스 애니메이션 업계를 평정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눈을 돌린다.
애니플러스는 지난 8일 공시를 통해 애니메이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라프텔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계약으로 애니플러스는 사모펀드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와 함께 라프텔의 기존 100% 대주주인 리디㈜로부터 라프텔 지분 87.5%를 넘겨받아 최대주주로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라프텔은 약 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 OTT 플랫폼으로, 최근 3년 간 매년 100%가 넘는 매출 성장세와 함께 국내 OTT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흑자를 시현해 왔으며, 올해 매출은 약 2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