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CU, 업계 최초 라이브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 회 돌파
CU가 라이브방송을 시작한지 약 1년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
CU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과 손잡고 계절별, 시즌별 이벤트에 맞춰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10여 차례 이상 편의점표 라이브방송의 수요와 경쟁력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CU는 곰표, 위글위글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 대란을 일으킨 차별화 상품들을 온라인에 옮겨와 한정 판매하거나 미공개 신상품을 선공개하고, 메타버스 대표 플랫폼인 제페토와 연계한 가상의 라이브방송을 선보이는 등 최근의 편의점 트렌드를 온라인에 반영하며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키워왔다"라고 밝혔다.
또 "차별화된 기획과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내용이 입소문 나면서 CU의 라이브방송을 꾸준히 챙겨보는 고정 시청자가 꾸준히 늘어났다"라며 "이에 따라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인기 프로그램과 계약해 매월 정기 라이브방송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최고 조회수 43만 회, 회당 평균 조회수 25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전체 주문 고객 10명 중 4명 이상이 재구매 고객일 정도로 충성도도 높으며, 주요 시청자로는 알뜰 쇼핑을 추구하는 30~40대 고객들이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이달 9일에도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CU모바일상품권(2만원권)과 GET커피를 각각 10%,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CU는 전문 방송 플랫폼과 협업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7일에는 업계 최초로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방송도 선보였다. CU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각종 한정판 상품들과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어 첫 방송에 2만 뷰를 기록했다.
◆홍천소방서, 2022년 동절기 소방안전대책 추진
강원 홍천소방서(서장 정재덕)는 11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4개월간 겨울철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2022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홍천군은 최근 5년간 겨울철에 평균 215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불씨방치 △담배꽁초 △쓰레기 소각 순으로 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어 홍천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안전대책으로 7대 전략 27개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하여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을 추진한다.
◆영등포구, 약자와 동행하는 겨울나기…‘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내년 3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겨울철 종합대책’을 통해 구민 안전 예방에 총력을 다하면서 한파 대비 취약계층 보호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겨울철 종합대책’은 구민 생활과 밀접한 보건·환경, 한파, 제설, 안전, 민생안정 5개 분야가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가 라이브방송을 시작한지 약 1년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
CU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과 손잡고 계절별, 시즌별 이벤트에 맞춰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10여 차례 이상 편의점표 라이브방송의 수요와 경쟁력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CU는 곰표, 위글위글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 대란을 일으킨 차별화 상품들을 온라인에 옮겨와 한정 판매하거나 미공개 신상품을 선공개하고, 메타버스 대표 플랫폼인 제페토와 연계한 가상의 라이브방송을 선보이는 등 최근의 편의점 트렌드를 온라인에 반영하며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키워왔다"라고 밝혔다.
또 "차별화된 기획과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내용이 입소문 나면서 CU의 라이브방송을 꾸준히 챙겨보는 고정 시청자가 꾸준히 늘어났다"라며 "이에 따라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인기 프로그램과 계약해 매월 정기 라이브방송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최고 조회수 43만 회, 회당 평균 조회수 25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전체 주문 고객 10명 중 4명 이상이 재구매 고객일 정도로 충성도도 높으며, 주요 시청자로는 알뜰 쇼핑을 추구하는 30~40대 고객들이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이달 9일에도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CU모바일상품권(2만원권)과 GET커피를 각각 10%,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CU는 전문 방송 플랫폼과 협업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7일에는 업계 최초로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방송도 선보였다. CU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각종 한정판 상품들과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어 첫 방송에 2만 뷰를 기록했다.
◆홍천소방서, 2022년 동절기 소방안전대책 추진
강원 홍천소방서(서장 정재덕)는 11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4개월간 겨울철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2022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홍천군은 최근 5년간 겨울철에 평균 215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불씨방치 △담배꽁초 △쓰레기 소각 순으로 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어 홍천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안전대책으로 7대 전략 27개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하여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을 추진한다.
◆영등포구, 약자와 동행하는 겨울나기…‘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내년 3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겨울철 종합대책’을 통해 구민 안전 예방에 총력을 다하면서 한파 대비 취약계층 보호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겨울철 종합대책’은 구민 생활과 밀접한 보건·환경, 한파, 제설, 안전, 민생안정 5개 분야가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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