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교육은 신체적 제약으로 화재상황 및 응급상황 발생 시 화재초기 대응에 어려움이 있고, 응급처치 교육을 접하기 힘든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화재안전 및 응급처치 홍보물 배부와 함께 ▲119신고 요령 ▲화재시 대피요령 ▲비상구 및 비상계단 이용시 주의사항 ▲올바른 심폐소생술 자세 및 방법 ▲119안심콜서비스 소개 ▲응급환자 발생 대비 응급처치법 등을 교육했다.
특히 소화기 사용법 교육 시 잘못된 사용 사례를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직접 강사가 소화기 사용법을 시연했다.
또 취약계층에서 심정지가 발생할 경우 최초 발견자의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며 ‘심정지 골든타임 4분’을 절대 놓치면 안된다는 내용을 강조하며, 강사가 올바른 심폐소생술 순서 및 자세를 보여줌으로써 장애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형석 중부소방서 홍보교육계장은 “장애 학생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안전의식과 응급상황 대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조금이나마 안전의식에 대하여 제대로 알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