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트렌드리포트 서베이 아홉번째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 진행 外

2022-10-28 18:32:51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트렌드리포트 서베이 아홉번째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래드 호텔, 트렌드리포트 서베이 아홉번째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 진행

글래드 호텔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9번째 주제 ‘이런 소비하면 나도 MZ 세대?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 서베이 이벤트를 2022년 10월 28일(금)부터 11월 30일(수)까지 진행한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는 ‘최근 소비의 목적’, ‘미닝아웃, 디깅소비, 조각 전략, N차 신상 등 현재 가장 관심 있는 소비’ 등 소비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의견과 ‘호캉스(호텔+바캉스) 이용 시 주로 소비하는 장소’, ‘객실을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면 어느 시간이 적당한지’ 등 호텔과 관련한 소비 성향을 알아 볼 수 있는 질문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콘셉트 룸이 주목 받고 있는 트렌드에 따라 ‘글래드 호텔과 콜라보를 통해 콘셉트 객실로 만나보고 싶은 브랜드 추천’ 등 고객이 직접 글래드 호텔을 위해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는 질문으로 구성됐다.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12월 16일(금)에 발표한다"라고 밝혔다.

◆제주 농장에서 키워 만든 병풀비누, 중소기업유통센터 소담상회 입점으로 매출 날개 달아

소상공인 브랜드 ‘아토르(atour)’가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토르는 지난 4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 소담상회에 입점한 이후 수제 병풀비누 및 천연화장품 등을 판매하여 월 2천만원 이상, 입점기간 동안 총 2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하였다.

‘아토르’와 ‘재주좋아’ 브랜드를 운영 중인 우컴퍼니는 유기농, 천연화장품과 비누를 주요 품목으로 하며, 직원 반 이상이 장애인으로 구성된 상생을 추구하는 중증장애인기업이다. 제주 농장에서 직접 병풀을 키워 제품화해 제주지역 시장 발전에 기여하는 등 우수성을 인증받아 최근 제주 6차산업 인증경영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광주 서구 '착한가격업소' 36곳에 인센티브 지원

광주 서구가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36곳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서구는 착한가격업소로 뽑힌 한·중식당과 세탁·미용업소 등에 종량제봉투를 제공하고 상하수도요금을 보조해줄 방침이다.

한·중식당 23곳에는 '착한가격업소'라는 문구가 적힌 종이 재질 앞치마를 제작해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