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5종 판매량 2배 증가 外

2022-10-27 21:20:17

[생활경제 이슈]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5종 판매량 2배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5종 판매량 2배 증가
이디야커피가 지난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블렌딩티 5종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약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때 이른 초겨울 추위에 일교차가 큰 날이 계속되면서 따뜻한 차(茶)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라며 "같은 기간 티백 형태의 티(TEA) 6종을 포함한 전체 차(茶) 제품군 판매량도 약 80% 증가하면서 차(茶)가 매장 매출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렌딩티 인기 메뉴로는 새콤한 청귤청과 사과, 포도 등 다양한 과일이 어우러진 ‘제주청귤 블러썸’이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유자청에 파인애플, 히비스커스 등을 블렌딩한 ‘유자 피나콜라다’가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6년 성장하는 차(茶) 시장을 겨냥해 다채로운 허브와 새콤달콤한 과일청을 조합한 블렌딩티 3종(▲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레몬 스윗플럼)을 선보였다. 블렌딩티 3종이 출시 5주 만에 15만 잔 이상 팔리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이듬해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2종을 추가하며 총 5종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블렌딩티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MD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 블렌딩티 MD’는 ▲자몽 네이블오렌지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과일청과 개별 티백이 함께 들어있어 어디서나 매장에서 마시는 이디야 블렌딩티의 상큼한 맛과 다양한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고소한 흑임자를 활용한 ‘흑임자크림 라떼’ 2종(▲흑임자크림 라떼, ▲흑임자크림 카페라떼)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트립닷컴, 론칭 5주년 기념 글로벌 캠페인 ‘HI FIVE WORLD!’ 진행

트립닷컴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5년간의 성과를 공개하고 전 세계 고객 대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캠페인 ‘HI FIVE WORLD!’를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2017년 론칭 이후 여행자들이 신뢰하는 온라인 여행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는 네트워크 확장과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여행자에게 올인원 여행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트립닷컴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연평균 앱 주문 증가율 127%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앱 다운로드 증가율도 101%에 달했다. 또한 2022년 2분기 기준 항공권 예약은 전년 대비 680% 증가하며 코로나19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전주대, 세계 4개 도시 11개 글로벌가족회사 운영

전주대학교는 교육부 지원으로 글로벌가족회사 11개를 선정해 현판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주대는 국제적인 산학협력 강화와 가족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세계 4개 도시에 글로벌가족회사를 운영한다.

글로벌가족회사는 프랑스 파리 기업 8개와 영국 런던, 독일 프랑크푸르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각 1개 등 총 11개 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