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밀리의 서재 ‘밀리 독파 클럽·밀리의 발견’ 등 신규 코너 선보여 外

2022-10-26 09:42:31

[IT이슈] 밀리의 서재 ‘밀리 독파 클럽·밀리의 발견’ 등 신규 코너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밀리의 서재 ‘밀리 독파 클럽·밀리의 발견’ 등 신규 코너 선보여

밀리의 서재가 책을 고르는 것부터 완독까지 독서의 전 과정을 도와줄 신규 코너를 선보인다.

밀리의 서재 관계자는 "‘밀리의 발견’ 코너를 신설해, 책과 밀접한 6명이 풀어내는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일상 속 책 이야기를 매주 연재한다"라며 "밀리의 서재가 보유한 12만 권에 달하는 콘텐츠 중에서도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구독자를 위한 신규 큐레이션 코너로, 책에 담긴 이야기가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카드뉴스’ 형식으로 꾸려졌다"라고 전했다.

또 "‘밀리의 발견’에서는 출판사 민음사의 마케터부터 베스트셀러 편집자, 책방 주인 등 책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3인과 더불어, 11년 차 독서 모임 리더, 월 구독료 11만 원의 MZ 세대 구독 경제 선두주자, 그리고 밀리의 서재 열혈 구독자까지 각양각색의 배경만큼 책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큐레이터로 선정된 6인은 각자의 MBTI(성격유형검사) 유형 공개를 통해 독자들과의 연결고리를 제시하며, 첫 번째 키워드인 ‘MBTI 그리고 시작’을 주제로 ‘밀리의 발견’ 코너의 포문을 열었다"라며 "밀리의 서재는 추후 구독자를 대상으로도 큐레이터를 모집해 구독자들과 호흡하며 다양한 책을 함께 발견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밀리의 서재는 출판사 문학동네의 완독 챌린지 플랫폼 ‘독파’와 함께 ‘밀리 독파 클럽’을 운영하고, 오는 11월 1일까지 생텍쥐페리의 <야간비행> 완독에 도전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12월부터 6개월간 진행되는 ‘밀리 독파 클럽’에서는 작가, 편집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 독서 전문가로 구성된 독파 메이트가 세계 고전 문학 완독을 위한 최적의 플랜을 제공하는 가운데, 월간 챌린지 도서를 완독하기까지 온라인 북토크부터 특별 게스트가 함께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미션이 펼쳐진다.

밀리의 서재는 매달 선착순 100명에게 독파 1년 무제한 이용권과 굿즈가 담긴 ‘독파 스타터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IT이슈] 밀리의 서재 ‘밀리 독파 클럽·밀리의 발견’ 등 신규 코너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핀트, 연금저축 서비스 출시 1주년 성과 공개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은 핀트 연금저축 서비스 런칭 1주년을 앞두고 그 간의 주요 성과를 26일 공개했다.

연금저축 핀트 투자는 연금저축을 시작하고 싶어도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어떤 상품을 담아야 하는지, 장기적 투자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이 있는 사회초년생은 물론, 일상 생활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특별한 홍보 없이도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

특히, 핀트의 AI 엔진 ‘아이작’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운용하면서 연초부터 이어져온 글로벌 증시 불황과 투자 시장 위축 등으로 주요 지표들이 기록적인 하락폭을 나타내는 상황에서도 투자 손실을 최소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해빗팩토리, 제 7회 금융의 날 기념식 혁신금융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해빗팩토리가 제 7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보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를 통해 혁신금융서비스 출현 및 금융소비자 데이터 주권 제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금융의 날 기념식은 법정 기념일인 ‘금융의 날’을 기념하여 금융 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에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저축·투자’, ‘포용금융’, ‘혁신금융’ 세 개 부문으로 나누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 금융위원장표창을 수여하는 방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