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그라운드엑스, 롯데월드와 협업 … ‘할로윈 한정판 NFT’ 선보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롯데월드(대표이사 최홍훈)와 협업해 할로윈 한정판 NF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롯데월드 NFT는 개원 33주년을 기념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발란사(BALANSA)’, 크리에이티브 디자인그룹 ‘비스킷웍스’와 협업한 것으로, 호러 할로윈 시즌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라며 "NFT는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립 드롭스에서 롯데월드 NFT를 구매한 모든 유저에게는 발란사, 비스킷웍스 컬래버 할로윈 시즌 한정판 굿즈가 증정된다"라며 "10월 3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방문하는 유저들은 매직아일랜드 오버브릿지의 NFT 팝업 부스에서 소유한 NFT를 인증받아 컬래버 할로윈 굿즈를 직접 수령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그라운드엑스는 기업들이 NFT를 실생활 속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NFT체크인, 클립 지갑과의 연동 등 편리하고 고도화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며, “테마파크를 찾는 유저들이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롯데월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픈타운 ‘아바타 가수’ 이벤트 본선 연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인드로직(공동대표 김진욱, 김용우)은 자사 소셜AI 메타버스 서비스 오픈타운을 통해 진행되는 ‘아바타 가수’ 이벤트의 본선 2라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인드로직은 ‘아바타 가수’ 운영팀의 내부 심사,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한 대중 평가 등을 통해 총 10명의 참가자들을 본선 2라운드 진출 명단에 올렸다. 진출자들의 경합 과정은 오는 11월 1일부터 이틀 간 오픈타운 앱 내 ‘아바타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무대가 생중계된다.
오픈타운 유저라면 누구나 앱 내 ‘파티’ 탭에서 실시간으로 본선 진출자들의 무대를 감상하고, 참가자들을 응원할 수 있다.
◆‘월드컵’, 네이트 사전 응원 이벤트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대표 장우홍)는 다음 달 카타르에서 열리는 월드컵을 맞아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GO 카타르! 축구공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월드컵 개최일에 앞서 24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이번 모바일 네이트 티저 응원 이벤트 참여는 네이트앱 이벤트 화면에서 ‘축구공 돌리기’ 버튼을 눌러 매일 월드컵 본선 진출국의 국기를 모으면 즉석경품은 물론 추첨경품 혜택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1개의 국기를 모을 때마다 매일 100명을 즉석 추첨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도 국기를 많이 모은 참여자 중 5개국 이상 50명, 10개국 이상 20명, 20개국 이상 1명, 총 71명을 추첨하여 아이패드를 비롯한 푸짐한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롯데월드(대표이사 최홍훈)와 협업해 할로윈 한정판 NF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롯데월드 NFT는 개원 33주년을 기념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발란사(BALANSA)’, 크리에이티브 디자인그룹 ‘비스킷웍스’와 협업한 것으로, 호러 할로윈 시즌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라며 "NFT는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립 드롭스에서 롯데월드 NFT를 구매한 모든 유저에게는 발란사, 비스킷웍스 컬래버 할로윈 시즌 한정판 굿즈가 증정된다"라며 "10월 3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방문하는 유저들은 매직아일랜드 오버브릿지의 NFT 팝업 부스에서 소유한 NFT를 인증받아 컬래버 할로윈 굿즈를 직접 수령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그라운드엑스는 기업들이 NFT를 실생활 속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NFT체크인, 클립 지갑과의 연동 등 편리하고 고도화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며, “테마파크를 찾는 유저들이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롯데월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픈타운 ‘아바타 가수’ 이벤트 본선 연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인드로직(공동대표 김진욱, 김용우)은 자사 소셜AI 메타버스 서비스 오픈타운을 통해 진행되는 ‘아바타 가수’ 이벤트의 본선 2라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인드로직은 ‘아바타 가수’ 운영팀의 내부 심사,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한 대중 평가 등을 통해 총 10명의 참가자들을 본선 2라운드 진출 명단에 올렸다. 진출자들의 경합 과정은 오는 11월 1일부터 이틀 간 오픈타운 앱 내 ‘아바타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무대가 생중계된다.
오픈타운 유저라면 누구나 앱 내 ‘파티’ 탭에서 실시간으로 본선 진출자들의 무대를 감상하고, 참가자들을 응원할 수 있다.
◆‘월드컵’, 네이트 사전 응원 이벤트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대표 장우홍)는 다음 달 카타르에서 열리는 월드컵을 맞아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GO 카타르! 축구공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월드컵 개최일에 앞서 24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이번 모바일 네이트 티저 응원 이벤트 참여는 네이트앱 이벤트 화면에서 ‘축구공 돌리기’ 버튼을 눌러 매일 월드컵 본선 진출국의 국기를 모으면 즉석경품은 물론 추첨경품 혜택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1개의 국기를 모을 때마다 매일 100명을 즉석 추첨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도 국기를 많이 모은 참여자 중 5개국 이상 50명, 10개국 이상 20명, 20개국 이상 1명, 총 71명을 추첨하여 아이패드를 비롯한 푸짐한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