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이슈] 우아한청년들, 한양사이버대와 함께 배달종사자에 장학 혜택 外

2022-10-24 16:37:51

[사회이슈] 우아한청년들, 한양사이버대와 함께 배달종사자에 장학 혜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아한청년들, 한양사이버대와 함께 배달종사자에 장학 혜택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와 경기 남양주시의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산업체 위탁 협약을 맺고, 배달종사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사 소속 임직원이 아닌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인 배달종사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지난 21일 체결된 이번 협약에 따르면, 우아한청년들을 통해 고용보험에 가입된 배달종사자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한양사이버대에 입학 시 장학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학 혜택은 입학금 면제,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등이다. 특히,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인 만큼 입학하는 배달종사자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라며 "이외에도 양 기관은 배달종사자의 미래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또 "우아한청년들에서 협약 체결을 주도한 배민라이더스쿨은 업계 최초의 이륜차 안전교육 기관으로, 배민 라이더들에게 주행 실습과 강의를 통해 안전한 운행 습관 및 교통법규 등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너시아, 홀트아동복지회에 유기농 생리대 정기 기부 협약체결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펨테크 기업 ㈜이너시아(대표 김효이)와 초경의 날(10월 20일)을 맞아 정기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너시아는 지난 8월, 홀트아동복지회 자립준비청년에게 생리대를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내 공동생활가정 및 아동양육시설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약 300만 원 상당의 유기농 생리대를 기부할 예정이다.

◆올해 산사태 피해면적 327.3㏊…지난해의 12배 넘어

산림청은 올해 산사태 피해면적이 327.3㏊로 지난해 26.8㏊의 12.2배에 달했지만,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24일 밝혔다.
강원 횡성 등지에서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가 나오기도 했지만, 민가 주변 등을 제외하고 산림청이 관할하는 산사태 피해지에서는 인명피해가 없었다는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