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국제고, 메타버스 기반 글로벌 포럼 26일 개최

2022-10-24 12:23:32

지난해 열린 글로벌 포럼.(사진제공=부산국제고등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열린 글로벌 포럼.(사진제공=부산국제고등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부산진구 부산국제고등학교(교장 장한구)는 10월 26일 러시아,베트남, 스웨덴, 일본 등 4개국 6개 해외 자매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메타버스 기반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13째인 올해는 ‘Youth Innovative Engagement for Global Actions’를 주제로 법과 정치, 교육, 환경, 문화, 과학기술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메타버스 플랫폼과 웹사이트에 해당 주제에 관한 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다룬 발표 영상과 문화교류 콘텐츠를 게시하면, 포럼 당일 이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및 토론이 이루어진다.
또한 성공적인 포럼을 위해 플랫폼은 10월 24일부터 열어 해외 학생들과 사전 화상 회의를 통해 서로의 활동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장한구 부산국제고교장은 “국제 행동을 위한 청소년의 혁신적 참여를 목표로 하는 이번 행사에 우리 학생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해외 청소년들과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교류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해외 문화교류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