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1호점 시작 도시 ‘구미’서 치킨 나눔 外

2022-10-21 16:17:25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1호점 시작 도시 ‘구미’서 치킨 나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치킨, 1호점 시작 도시 ‘구미’서 치킨 나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0일(목) 경북 구미 '구운초등학교’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치킨 나눔을 위해 방문한 곳은 경북 구미에 위치한 '구운초등학교’다"라며 "이번 치킨나눔 활동은 지난 7월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교촌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통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으며,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인 촌스러버와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라며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또 "이번 선정된 촌스러버는 '구운초등학교’에서 근무 중인 선생님으로, 순수함과 사랑으로 가득한 학생들과 학부모 및 학교를 위해 애쓰시는 동료 선생님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자 했다"라며 "또한 촌스러버의 사연에 따르면, 경북 구미시 고아읍에 위치한 '구운초등학교’는 학생 66여명이 재학 중이며, 인근 4km 이내 편의점 등이 없어 학생들이 간식을 사먹기 쉽지 않은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교촌은 ‘구운초등학교’를 방문해 송정점(교촌통닭1호점), 옥계점, 논공점, 상인점을 운영하는 교촌 가맹점주,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신메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및 허니오리지날 120마리의 치킨을 전하며 촌스러버의 고마움을 전달했다.

◆스케쳐스, 22FW 에어리다운 TVC 캠페인 온에어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가 22FW 시즌 겨울 아우터 ‘에어리다운’ 출시를 맞이하여 TVC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오히려 좋아’라는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 신조어)’을 활용하여, 춥고 움직이기 싫은 겨울을 좋아지게 만드는 에어리다운의 편안함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 속에 등장하는 ‘에어리다운’은 내구성 우수한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아우터로, 기존 제품보다 오리 솜털 충전재 비중을 높여 보온성은 높이고 활동성은 더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충주시 시민 공모

충북 충주시는 21일 충주세계무술공원의 새 이름을 정하기 위해 시민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엔'이나 '무술'과 같은 특정 분야에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충주답고 역사·문화성이 있는 영구적 명칭을 부여하기 위함이라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모는 오는 24일 오전 9시 시작돼 31일 오후 6시 마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