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데일리펀딩, 넥스트유니콘과 스타트업 맞춤형 대안신용평가모형 고도화 外

2022-10-19 17:29:24

[IT이슈] 데일리펀딩, 넥스트유니콘과 스타트업 맞춤형 대안신용평가모형 고도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데일리펀딩, 넥스트유니콘과 스타트업 맞춤형 대안신용평가모형 고도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데일리펀딩(대표 : 이민우)이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연결 플랫폼 넥스트유니콘과 ‘스타트업 금융 생태계의 원활한 발전 및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일리펀딩과 넥스트유니콘은 미래 유망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대출 등 금융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연말부터 기업 가치 하락, 벤처캐피털(VC) 투자 심리 위축 등으로 스타트업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어서다.

앞서 지난 6월 데일리펀딩은 스타트업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출시해 초기 기업에 긴급자금을 공급하고 있다. 데일리펀딩은 기존 심사 로직에 넥스트유니콘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결합, 스타트업 전용 신용평가시스템(CSS)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하이-궁동종합사회복지관, AI활용 치매 선별 시범사업 MOU 체결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대표 김진우)와 서울 구로구 궁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지난 10월 12일 AI기반 치매 진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알츠가드(Alzguard)’ 활용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은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김선화 관장과 하이 김진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공덕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진행되었다. 양측은 이달 중순부터 하이의 AI 치매 선별 도구인 알츠가드를 활용해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중이신 고령자를 대상으로 치매 선별 업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또한, 본 시범 결과를 바탕으로 구로구에 치매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및 보건·의료·복지 네트워크 구축에 대해 공동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업계 최초 중고상품 360도 뷰어 기능 도입

C 커머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홍준)는 중고거래 플랫폼 최초로 고성능 360도 뷰어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는 이번 뷰어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가 정확한 상품 정보를 확인해 개인 거래 분쟁 감소와 더 편리한 중고거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고나라의 360도 뷰어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는 중고거래 상품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60도 뷰어 기능이 적용된 상품은 중고나라 공식 앱에 별도로 표시된 상품을 누르면 해당 상품을 360도 스크롤 기능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중고나라는 360도 뷰어 기능을 오토바이 분야의 주요 매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추후 중고 자전거 분야를 걸쳐 전 분야로의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