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장, 장승포 파출소 연안구조정 현장 지도점검

2022-10-17 15:15:24

윤병두 남해해경청장이 지도 점검을 하면서 직접 연안구조정을 운전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해경청)이미지 확대보기
윤병두 남해해경청장이 지도 점검을 하면서 직접 연안구조정을 운전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해경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직무대리 윤병두)은 17일 통영해양경찰서 소속 장승포 파출소에 대한 연안구조정 현장 지도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날 윤 청장은 외도, 지심도, 구조라·학동 해수욕장 등의 해양관광지가 산재하고, 유도선 및 낚시어선 등이 주로 출입항하는 거제 동부해역을 직접 파출소 연안구조정에 승선해 현장을 점검했다.
아울러 근무자를 대상으로, 끊임없는 훈련을 통한 연안구조정 운용 역량 강화와 완벽한 임무수행을 강조했다.

한편 남해해경청은 중요 해양사고가 집중되는 동절기를 대비, 소속 해양경찰서 파출소를 대상으로 연안구조정 역량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사고다발해역을 중심으로 각 해경서장 등 지휘부가 직접 연안구조정에 승선하여 현장 지도점검을 하게 된다.

특히 완벽한 임무수행을 위해 파출소에서 멀리 떨어진 원거리 해역,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야간, 사고가 발생 가능성이 높은 기상악화 시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의 연안구조정 기동, 인명구조, 상황처리역량을 중점 지도·점검하여 해양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윤병두 청장은 “동절기에 발생하는 해양사고는 낮은 수온에 의한 인명 피해가 급격히 증가하는 시기로 선제적 예방과 신속한 대응의 종합적 관리로 인명피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해양종사자들도 주기적인 장비점검과 안전운항을 꼭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