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원 승진 인사 단행 外

2022-10-12 21:16:22

[사회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원 승진 인사 단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원 승진 인사 단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이강만)는 정기 임원 인사를 10월 12일 발표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에는 Hospitality 부문 미래전략실 김동선 상무가 전무로 승진하고 에스테이트 부문 경영전략실 인사팀장 양희선 상무가 새로 임명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추진 중인 신사업 분야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 경쟁력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게 크다"라고 설명했다.

또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를 겪은 여행·레저 업계 주요 관심사는 팬데믹(pandemic, 세계적 대유행)에서도 굳건한 수익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다"라며 "혁신으로 무장한 인재를 등용해 숙박업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리모델링, 커머스 등을 포괄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할 발판을 마련한다는 판단이다"라고 밝혔다.
김동선 전무는 Hospitality 부문 미래전략실에서 승마사업 등 전문성을 갖춘 사업을 자회사로 분리해 시장 경쟁력을 높였다.

이외에도 위기 상황 속에서도 회사의 미래 전략에 맞춰 태안골든베이골프&리조트 등의 자산유동화에 관여하여 재무건전성을 확보했다. 그 결과 최근 치솟는 고금리 상황에서 차입금 규모는 크게 축소되어 재무구조 역시 안정성을 찾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을 겸하면서 미국 3대 버거 ‘파이브 가이즈’를 유치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에스테이트 부문 경영전략실 인사팀장 양희선 상무는 2018년부터 인사, 총무를 도맡아 인력 및 조직관리 역량을 발휘했다. 최근 코로나19 시기에도 회사와 직원의 동반성장을 키워드로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 온보딩 프로그램 등을 기획해 직장 내 만족감 향상에 집중해왔다. 관행보다는 소통을 중시한 혁신적인 조직문화가 경쟁력 강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사회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원 승진 인사 단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커넥트, 임원 승진 인사 단행

한화커넥트(대표이사 김은희)는 12일 정기임원인사를 발표하며, '22년 11월 1일자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화커넥트는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윤호석 부장을 상무로 승진시켰다.

한화커넥트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연공서열보다는 성과와 역량을 중심으로 회사의 차세대 리더를 조기에 발탁하고, 중장기 새로운 사업장 확대를 위해 차별화된 MD성과를 보유한 인재를 중용했다.’고 말했다.

□ 한화커넥트 임원 인사

◇상무 ▲윤호석

◆정일영 의원,“지방 14곳 중 9곳 평균 지방도시가스 보급률 미달”

1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인천 연수을)의 <도시가스 보급률 현황>에 따르면, 21년 기준 14곳의 지역 평균 도시가스 보급률은 76.9%인 가운데 9곳이 평균 도시가스 보급률에 미치지 못하는 지역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도시가스 보급률이 제일 낮은 곳은 제주 지역으로 11.7%의 낮은 보급률을 보였다. 이어 지방 평균 도시가스 보급률보다 낮은 지역은 강원 54.1%, 전남 54.3%, 경북 67.1% 충북 69.1%, 충남 71.1% 순으로 낮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