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해운대구다행복교육지구, 13일 고성군 일원서 교육공동체 워크숍

2022-10-12 09:27:28

(사진=해운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해운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희)은 10월 13일 경상남도 고성군 일원에서 해운대구다행복교육지구 마을공동체 활동가, 해운대교육지원청 및 해운대구 업무담당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다행복교육지구 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경남 고성군 고성행복교육지구의 기관 및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해운대구다행복교육지구의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참가자들은 고성군 랜드마크인 청소년센터 ‘온’, ‘고성박물관’을 방문해 고성행복교육지구 운영과 청소년활동 사례, 고성교육지원청과 고성군의 거버넌스 구축 및 협업 우수사례 등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마을 역사 알기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주민자치회가 폐교를 활용해 마을학교로 운영하고 있는 ‘연꽃 피는 작은도서관(상리면 어울림 문화센터)’을 방문한다. 마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해운대구다행복교육지구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김종희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해운대구다행복교육지구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해운대구다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