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아ST, 글로벌 미도입의약품 국내도입 위한 업무 협약 체결 外

2022-10-07 00:59:00

[생활경제 이슈] 동아ST, 글로벌 미도입의약품 국내도입 위한 업무 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아ST, 글로벌 미도입의약품 국내도입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과 글로벌 미도입의약품 국내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소하고,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의 치료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해외에서는 개발 및 시판되었으나 미도입된 신약을 국내로 도입하기 위해 해당 의약품 정보를 공유하고 도입에 필요한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전문가 그룹의 자문을 토대로 도출한 ‘국내 미도입 글로벌 신약의 국내 도입방안’ 결과를 동아에스티에게 공유한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동아에스티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국내 미도입 신약 244종의 국내 도입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신약 개발 역량 확보를 목표로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이다"라며 "의약품 임상시험 기반 조성, 국내외 임상시험 관련 지원 사업,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제도의 조사 및 연구, 임상시험 관련 전문인력 양성 및 인증 등의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부산시립합창단 창단 50주년 기념연주회 부산합창축제 진행

부산시립합창단은 창단일인 10월 28일을 포함하여 총 3일간 부산시립합창단은 ‘합창으로 하나되는 부산’이라는 부제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다.

10월 26일(수)~10일 27일(목) 오후 7시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제33회 부산합창제'는 부산지역 23개 아마추어 합창단, 약 700여 명의 출연자가 무대에 오르는 대규모 합창축제이다.

◆ACC재단, 어린이 국악 뮤지컬 '깨비 친구 삽살이' 공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 재단)은 오는 29∼30일 ACC 어린이극장에서 국악뮤지컬'깨비 친구 삽살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ACC 어린이극장 공동기획 프로그램인 '깨비 친구 삽살이'는 짓궂은 장난을 치는 말썽꾸러기 도깨비와 천연기념물이자 주인에게 관심이 많고 충성심이 강한 토종개 삽살이가 위기 속에서 우정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