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13년째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外

2022-10-07 00:40:02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13년째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13년째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오비맥주가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대표 손봉호)와 함께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 사업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오비맥주의 대표적인 환경 캠페인이다"라며 "기후변화로 인한 몽골의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2010년부터 13년째 지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9월말부터 10월 5일까지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 인근 주민들과 몽골 학생 봉사단 50여명은 800 그루의 비술나무를 식재하고 물을 주는 활동을 벌였다"라며 "13년간 오비맥주가 몽골에 심은 나무는 사막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목으로 약 46,000 그루에 달한다"라고 밝혔다.

또 "조림사업뿐 아니라 사막화로 생계유지가 힘든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도 돕고 있다"라며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비타민 나무 유실수를 지원하고 열매 재배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몽골의 사막화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생활터전을 잃고 겨울철 극심한 한파로 일상생활이 힘들어진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매년 방한용품과 방역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13년째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外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 100만병 판매 돌파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가 지난 7월 출시한 100% 식물성 프로틴 음료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 RTD 2종이 출시 80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

이는 7초에 1병씩 팔린 것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제품력과 구매 접근성을 높인 판매채널 확보가 주효했다는 평이다. 7월 중순 올가니카 공식몰 출시 이후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CU, GS25, 미니스톱 등 국내 대표 편의점에 모두 입점,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윤병태 나주시장 "민선 8기 3대 으뜸 행복 전략 추진"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은 6일 시정 운영 방향으로 3대 으뜸·행복 전략과 제대로 일하는 시정을 제시했다.

윤 시장은 이날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나주를 역사문화관광의 1번지와 미래 첨단 과학도시로 만들겠다"며 3대 으뜸 행복 전략 등을 소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