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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 매출 34% 증가 外

2022-10-06 08:33:49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 매출 34%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 매출 34% 증가

편의점이 밀키트, 냉장/냉동 간편식 등 가정간편식(HMR)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시동을 걸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해 15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44종으로 늘렸으며, 이에 매출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마트24 가정간편식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15%, 2021년 23%, 2022년(1월~9월)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가정간편식을 확대하는 이유는 간편식 구입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물가인상까지 더해져 간편식으로 한끼를 해결하려는 고객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에 이마트24는 가정간편식 상품을 다양화 하는 동시에,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달 말일까지, 인기 밀키트 4종을 행사카드(현대/하나)로 결제 시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라며 "이달 행사 대상 상품은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피코크 밀푀유나베’, ‘피코크 돈마호크스테이크’, ‘프레시지 호로록로제떡볶이’ 등으로, 추워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 "업계 최초로 밀키트 카탈로그를 운영한다. 점포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상품을 판매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냉장과 냉동 타입의 한식/양식/아시아식/분식/야식 등 44개의 밀키트 상품 이미지와 바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카탈로그를 제작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현장에서 예약주문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밀키트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결제한 뒤 해당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픽업할 수 있다.

◆뉴랜드, 최첨단 바코드리더 신제품 대거 공개

뉴랜드 AIDC의 한국 지사인 뉴랜드코리아(대표이사 성태호)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되는 'SCM 페어 2022'에 참가하여 뉴랜드 AIDC의 첨단 제품과 솔루션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뉴랜드코리아는 2016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한국 시장에서 성능이 뛰어난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AIDC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랜드코리아는 AIDC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뉴랜드 AIDC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스캔엔진 EM3088-W를 비롯해 탁상형 스캐너인 FR42, 모바일 컴퓨터(PDA)인 MT95, 고정형 바코드리더인 FM510, FM515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종로구 ‘민선8기 조직개편’ 단행

종로구(정문헌 구청장)가 민선8기 핵심 공약사업 추진력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구정을 운영하기 위해 오는 10월 11일자 민선8기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정문헌 구청장이 앞서 취임사를 통해 강조했던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변화와 혁신’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에 지속가능국과 도시관리국 명칭을 각각 ‘안전환경국’과 ‘미래도시국’으로 변경하고, 문화·교육·도시 분야 전반에 걸친 핵심 공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문화관광국’과 ‘미래도시국’의 건제순을 행정국 다음으로 전면 배치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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