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이슈] 신세계그룹 신입 공채, 10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원서 접수 外

2022-10-05 15:15:51

[사회이슈] 신세계그룹 신입 공채, 10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원서 접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그룹 신입 공채, 10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원서 접수

신세계그룹이 13개 계열사의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위한 서류 접수가 6일(수) 오후 6시 마감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난달 16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닷컴, 스타벅스(SCK컴퍼니),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DF, 신세계사이먼, 신세계건설, 신세계L&B, 신세계I&C, 신세계센트럴시티,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의 계열사가 참여 중이다"라고 말했다.

입사지원서는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은 10월말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12월까지 면접전형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에는 면접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각 사별 4~7주간의 프로페셔널 인턴십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룹의 미래 성장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올해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세 자리 수 규모의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며 “세상에 없던 신세계를 만들어갈 청년영웅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빈의원, “상생형 지역 일자리기금 조성 등 안정적 지원 모색해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더불어민주당)은 4일 밤 산업통상자원부 국감에서 지역균형발전사업 중 하나인 상생형 지역 일자리 사업의 예산 대폭 삭감을 지적했다.

상생형 지역 일자리 사업은 문재인정부 때 지역 노·사·민·정 협의체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제시하며 지역 특색에 맞는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지난 2019년 광주에서 최초 상생협약이 체결된 이후, 전국 11개 지역에서 총12건의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한양대 산학협력단, 창작 뮤지컬 리딩공연 개최

한양대 산학협력단(단장 변중무)이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성수아트홀에서 열두 편의 창작 뮤지컬 리딩공연을 개최한다고, 한양대가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성동문화재단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일환으로, 한양대는 지난 4월 플랫폼기관으로 선정돼 멘토링 프로그램 'Into the Creation!_2022'을 진행해 열두 편의 창작 뮤지컬을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될 창작 뮤지컬은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들이 직접 극작, 작곡 및 음향디자인을 맡은 작품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극작, 작곡, 뮤지컬 음향 분야 멘토들의 지도로 탄생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