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알랍(ALAP), ‘서울패션위크'에 NFT 셀러브리티 자격으로 초청 外

2022-10-05 13:53:06

[IT이슈] 알랍(ALAP), ‘서울패션위크'에 NFT 셀러브리티 자격으로 초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랍(ALAP), ‘서울패션위크'에 NFT 셀러브리티 자격으로 초청

주식회사 팔라(Pala Inc.)의 IP 기반 NFT 프로젝트 알랍(ALAP)이 2023 S/S 서울패션위크에 ‘NFT 셀러브리티’로 참석한다.
알랍(ALAP)은 ‘알랍 유(ALAP U)’를 중심으로 다양한 ‘페인트 NFT’를 통해 소유자가 직접 자신의 취향을 담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NFT 프로젝트다.

팔라 관계자는 "알랍(ALAP)은 지난 8월 보그코리아 및 지큐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알랍 런칭 칵테일(ALAP Launching Cocktail)' 행사를 개최하며, 웹3와 가상자산(암호화폐) 업계를 포함 패션, 엔터, IT 업계 등 다양한 인사와 홀더들 약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보그코리아와 지큐코리아에서 직접 스타일링한 룩을 선보이며 국내 NFT 최초로 패션계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NFT 셀러브리티로 참석하게 될 알랍(ALAP)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되는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광장에서 가상공간 속 NFT 패션 콘텐츠를 통해 NFT 트렌드세터다운 디지털 K패션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히, 알랍(ALAP) 프로젝트의 앰배서더인 알랍 오(ALAP O)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한계 없는 IP 캐릭터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서울패션위크 참여를 통해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며 패션 아이콘으로써의 다채로운 행보를 펼치고 있는 알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랍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코,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전해질 상용화 추진

세라믹 소재/부품 전문기업 미코가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핵심 소재로 주목받는 고체 전해질 상용화를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미코는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상용화를 위하여 UNIST 김건태 교수팀과 신규 물질에 대한 샘플테스트 및 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산화물계 고체 전해질 신규 물질이 도핑 된 고체 전해질 및 제조 방법(전고체 리튬 이차전지용 갈륨-테루륨이 도핑 된 고체전해질 및 그의 제조 방법)으로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소재이다.

◆국일제지, 내달 기업설명회 개최

특수지 전문기업 국일제지(종목코드 : 078130)는 오는 11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금융투자교육원 5층에서 그래핀 및 펠리클 관련 기술 개발과 사업진행 현황, ESG(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친환경 제품 개발 현황 등에 대해 발표하는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기업설명회에서 자회사인 국일그래핀 성남 PM센터의 그래핀 양산화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과 펠리클을 소개하는 등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