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오뚜기,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 후원 外

2022-10-04 17:13:26

[생활경제 이슈] 오뚜기,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 후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 후원

㈜오뚜기는 오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한국식품과학회 주최 ‘제7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서도 온라인 생중계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카레·향신료로 맞이하는 100세 시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로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국내·외 대표 전문가들이 카레 주 원료인 강황을 포함해 후추, 생강, 로즈마리 등 다양한 향신료의 생리활성 및 건강 개선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라며 "카레 및 향신료 역사와 함께 다양한 향신료와 관련 제품도 전시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카레와 향신료에 의한 만성질환 조절’ 세션에서는 한양대학교 최제민 교수가 ‘커큐민의 면역조절 효과’를 주제로 커큐민이 T세포, B세포 증진을 통해 체액성면역을 강화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라며 "연세대학교 변상균 교수는 ‘생강 및 후추의 류마티스 관절염과 암에 대한 치료 효과’를 주제로 생강의 류마티스 관절염 억제 효능과 후추의 표적 항암제 가능성 연구 결과를, 대만국립대학교 Min-Hsiung Pan 교수는 ‘질병에 대한 향신료의 화학적예방 효과’를 주제로 강황, 생강, 로즈마리, 흑마늘의 생리활성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전했다.

‘향신료 폴리페놀에 의한 건강 증진’ 세션에서는 서울대학교 최영진 교수가 ‘폴리페놀류의 안정성과 생체이용률 향상을 위한 새로운 운반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피커링 에멀젼 기술을 이용한 커큐민의 안정성과 흡수율 향상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Yuan-Kun Lee 교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카레 섭취가 장내미생물 변화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카레 섭취에 의해 장내미생물 균총이 건강하게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이브더덕(Save The Duck), 반려동물을 위한 펫 라인 런칭

이탈리아 비건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Save The Duck)'이 반려동물을 위한 펫 라인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100% 애니멀 프리'를 모토로 친환경 제품들은 선보여온 세이브더덕이 밀라노 기반의 반려동물 액세서리 브랜드 ‘유나이티드 펫츠(United Pets)’와 협업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패딩 컬렉션을 출시한다.

동물과 환경, 그리고 사람을 존중한다는 브랜드 방향성에 맞추어 이번 펫 라인 역시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두었다.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얇고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초고밀도 나일론을 패딩 충전재로 사용하였다.

◆대한신장학회, 환자와의 맞춤형 소통형 진료 연구 발표

대한신장학회가 2022년 9월24일부터 9월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제2회 대한신장학회 통합학술대회 (KSN-IAC 2022)의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연구 세션에서 최근 임상진료에서 지향하는 환자에 따른 맞춤형, 소통형 진료와 관련된 2개의 연구발표가 있었다.

첫번째 발표인 점진적 혈액투석 (Incremental hemodialysis) 연구 발표에서는 이장욱 교수(동국의대 신장내과) 교수와 박삼엘 교수(순천향의대 신장내과) 교수가 각각 점진적 혈액투석에 대한 찬성과 반대 입장에서 뜨거운 토론을 벌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