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그라비티, 모바일 SPRG 대작 ‘라그나로크 아레나’ 첫 번째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국내 유저들에게 연일 호평을 받고 있는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4일 진행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 캐릭터 및 몬스터의 전략적인 배치를 통한 전투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육성, 수집, 전략 등 다양한 요소로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라며 "9월 27일 국내 론칭 이후에는 양대 마켓에서 평점 4.5점 이상을 기록하며 무료 인기 게임 10위 이내에 안착하는 등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에는 카드 장착, 강화, 분해, 도감, 룰렛 등으로 구성된 카드 시스템과 함께 카드 총 34종이 추가됐다"라며 "캐릭터마다 총 4장의 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한층 상승시켜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카드별로 등급, 속성이 정해져 있어 유저들이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끼며 캐릭터를 한층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라비티는 10월 4일부터 19일까지 첫 번째 업데이트 기념 막대사탕 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스테이지 클리어 시 막대사탕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교환 상점에서 붉은색 강인한 장비 세트, 암속성 및 명속성 SS급 몬스터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드레이크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NHN DATA,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고객 데이터 분석 경험이 부족해 비즈니스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보고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주요 유형별 CDP 활용 방법 ▲최신 데이터 마케팅 이슈 등 크게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챕터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법 강화에 따른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부상과 CDP에 주목해야 할 이유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재구매 골든 타임 주기와 VIP 고객의 평균 매출액을 분석해 충성 고객 확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들도 함께 담았다.
◆SK㈜ C&C, 2022년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SK㈜ C&C는 성남시,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추진한 ‘친환경 차량 충전 인프라 수요예측 및 입지 선정’ 사례가 지난 달 30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주최로 열린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가명처리와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사례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작품을 선정해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로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2회째다.
가명정보란 개인 정보 일부를 삭제하거나 대체해 추가 정보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조치한 정보를 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그라비티가 국내 유저들에게 연일 호평을 받고 있는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4일 진행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 캐릭터 및 몬스터의 전략적인 배치를 통한 전투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육성, 수집, 전략 등 다양한 요소로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라며 "9월 27일 국내 론칭 이후에는 양대 마켓에서 평점 4.5점 이상을 기록하며 무료 인기 게임 10위 이내에 안착하는 등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에는 카드 장착, 강화, 분해, 도감, 룰렛 등으로 구성된 카드 시스템과 함께 카드 총 34종이 추가됐다"라며 "캐릭터마다 총 4장의 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한층 상승시켜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카드별로 등급, 속성이 정해져 있어 유저들이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끼며 캐릭터를 한층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라비티는 10월 4일부터 19일까지 첫 번째 업데이트 기념 막대사탕 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스테이지 클리어 시 막대사탕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교환 상점에서 붉은색 강인한 장비 세트, 암속성 및 명속성 SS급 몬스터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드레이크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NHN DATA,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고객 데이터 분석 경험이 부족해 비즈니스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보고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주요 유형별 CDP 활용 방법 ▲최신 데이터 마케팅 이슈 등 크게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챕터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법 강화에 따른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부상과 CDP에 주목해야 할 이유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재구매 골든 타임 주기와 VIP 고객의 평균 매출액을 분석해 충성 고객 확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들도 함께 담았다.
◆SK㈜ C&C, 2022년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SK㈜ C&C는 성남시,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추진한 ‘친환경 차량 충전 인프라 수요예측 및 입지 선정’ 사례가 지난 달 30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주최로 열린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가명처리와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사례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작품을 선정해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로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2회째다.
가명정보란 개인 정보 일부를 삭제하거나 대체해 추가 정보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조치한 정보를 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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