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스포츠 LTEKS, ‘edition 04’ 컬렉션 공개 外

2022-09-30 22:03:58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스포츠 LTEKS, ‘edition 04’ 컬렉션 공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스포츠 LTEKS, ‘edition 04’ 컬렉션 공개
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LTEKS(라이프테크)’가 ‘edition 04’ 컬렉션을 공개한다. LTEKS는 코오롱스포츠가 선보였던 라이프텍 재킷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어반 퍼포먼스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심 속에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도시인을 타겟으로 2020년 10월 론칭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edition 04’ 컬렉션은 고어텍스를 중심으로 하이엔드 소재를 확장하면서 이전 컬렉션과 차별화했다"라며 "특히, 이전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로로피아나 레인시스템을 기본으로, 로로피아나의 클리마 시스템*, 스톰 시스템*으로 그 사용 소재를 확장했다"고 전했다.

이어 "네덜란드의 텍스타일 이노베이션 스튜디오 ‘바이보르*’와도 함께 개발한 원단을 적용한 것도 눈 여겨 볼만 하다"라며 "이 소재들은 국내 브랜드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소재로, LTEKS가 지향하는 바를 분명히 드러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시즌 디자인의 테마는 ‘하이브리드’이다. 한 가지 상품에 두 가지 이상의 소재를 사용하여 마치 두 벌의 느낌을 보여주기도 한다"라며 "또한 겉면은 플리스, 안쪽면은 니트로 된 소재를 부분적으로 뒤집어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LTEKS만의 입체 패턴도 강화, 인체 공학적 실루엣으로 활동성을 한층 더 높였다"고 밝혔다.

◆윤성에프앤씨,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연내 상장 목표

이차전지 믹싱 분야 선도기업 윤성에프앤씨(대표이사: 박치영)가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1986년 설립된 윤성에프앤씨는 37년의 업력을 가진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 2300L 급 이자천지 믹싱 시스템을 개발한 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최근 4,000L 급 세계 최대 용량의 믹서를 개발했다. SK온,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Rivian 등 국내외 주요 이차전지 제조사 및 전기차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차전지 외에도 바이오 및 식품 분야에도 공급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액체생검 진단 서비스로 미국 시장 진출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진승현)는 클리아랩(CLIA Lab) 기반 미국 진단서비스 시장 진출을 위해 록원바이오융합연구재단(이하 록원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혈액을 통해 암 조기 진단 및 암의 예후 예측이 가능한 액체생검 분야에 연구개발을 집중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부가가치 진단 플랫폼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액체생검이란 환자의 조직을 직접 떼어내는 조직검사와 같은 침습적 시술 없이 혈액 등을 활용해 질병을 진단하는 방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