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삼양사,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 개최 外

2022-09-30 21:53:41

[생활경제 이슈] 삼양사,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사,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 개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고객사 연구원, 식품업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을 초청해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양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왜 프리바이오틱스인가(Why Prebiotics) △삼양 스페셜티 플랫폼 △당류 저감 솔루션 등을 주제로 삼양의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와 글로벌 식품 시장 트렌드를 소개했다"라며 "이날 삼양사는 프락토올리고당, 케스토스 등과 같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의 특징과 활용사례를 가장 먼저 소개했다"고 전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위와 소장에서 소화 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저분자 섬유소로, 장내 유익균 증식 등에 도움을 준다.

삼양사 관계자는 "화이버리스트라는 브랜드로 생산하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 활동 원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음료, 제과, 제빵, 발효유 등에 활용할 수 있다"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며 유제품, 초콜릿가공품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중이다.

이 중에서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은 일반식품에 첨가할 경우 ‘기능성 표시’ 심의를 받을 수 있는 기능성 소재다. 기능성 표시 제도는 식약처에서 고시한 내용에 따라 특정 기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성분이 제품에 들어 있다는 내용을 일반식품에 표시할 수 있는 제도다.

삼양사 관계자는 “당류 저감은 최근 식음료 사업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다. 아울러 기능성 표시 제도 시행으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식품 시장도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삼양의 특별한 스페셜티 소재를 알릴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재해석한 125주년 기념 패키지 출시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여 활명수를 리뉴얼한 ‘활명수 클래식’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화약품의 ‘활명수 클래식 125주년 기념판’은 오리지널 활명수 75ml를 3병입 패키지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뜻을 담은 활명수는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던 1897년 궁중 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신약으로, ‘활명수 클래식’은 최초의 오리지널 활명수 제조법을 따라 10가지 생약성분을 담았으며, 까스가 함유되지 않아 부드럽게 복용 가능한 소화제다.
◆퓨쳐켐, 전립선암 치료제 FC705, 식약처 치료목적사용 추가승인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퓨쳐켐이 개발중인 PSMA 타겟 전립선 암 치료제‘FC705([177Lu]Ludotadipep)’가 국내 식약처로부터 2건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추가로 승인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증 환자 등의 치료를 위해 허가되지 않은 임상시험용 의약품이라고 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목적 사용승인’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