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이슈]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 벤처기업협회 신임 부회장 선임 外

2022-09-30 10:59:19

[사회이슈]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 벤처기업협회 신임 부회장 선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 벤처기업협회 신임 부회장 선임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지난 29일 오전 개최된 벤처기업협회 제3차 정기이사회에서 김본환 대표이사가 신규 임원(부회장)으로 선임됐다고 30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국내 7만여 개의 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업종별·성장단계별 주요기업 또는 신산업 및 혁신을 주도하는 벤처기업 등을 임원으로 선임해 대표성을 강화하고 있다.

로앤컴퍼니는 2014년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을 출시해 누적 방문자 수 3,070만 명, 누적 법률상담 건수 74만 건을 기록하며 국내 1위 법률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시켰다.

김 대표는 “벤처업계 발전을 위한 중요한 시점에 임원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리걸테크를 비롯한 신산업 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30일(금) 경북 영주시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되는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2년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을 개최한다.

청년상인 요리대결은 청년몰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제고하고 대회에 참가한 청년상인과 소속 청년몰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진공은 전통시장 우수 청년상인들 간 요리경연을 컨셉으로 방송 프로그램(MBN 청년불패)과 연계하여 전국민 홍보를 통한 판로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 “한국 자산가의 지속가능 투자 잠재력 2030년까지 총 4810억 달러”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은 최근 공개한 ‘2022년 지속가능 금융 보고서(Sustainable Banking Report 2022)’에서 2030년까지 한국 개인 자산가들이 기후전환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최우선 과제에 대한 지속가능 분야에 총 4,810억 달러를 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은 상당한 인구 규모와 국내 자산 성장세를 감안할 때 지속가능 투자 부문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분석됐으며 이러한 투자 잠재력은 기후전환은 물론 환경오염, 폐기물 관리, 빈곤 및 소득 불평등 등 여타 ESG 과제에서도 발생하고 있는 자금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