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이슈] 청호나이스, 충북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진행 外

2022-09-28 17:48:11

[사회이슈] 청호나이스, 충북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호나이스, 충북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진행

청호나이스가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정수기 사용 시 정기적인 점검 및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라며 "충북 진천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상가를 방문해 제품 위생점검과 세척을 진행하였으며 자가관리 청소키트 및 매뉴얼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사용하는 만큼 정기적인 점검 및 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수기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상속증여연구소, 부동산·가업승계 주제로 첫 세미나 개최

피플라이프(대표이사 회장 현학진)는 법인과 자산가 시장에서 고객의 자산가치를 높이기 위해 출범한 한국상속증여연구소가 부동산임대업이나 중소기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산가를 대상으로 내달 13일(목) 첫 번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자산가치 상승이 부각되며 상속·증여와 관련한 사전대비가 이슈로 떠올랐다. 특히 잠재적 자산가인 중산층 역시 미래를 내다보며 준비하려는 성향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보유자산의 가치증진과 최적화를 위한 시장의 수요와 다양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을 반영해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3층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참석자에게는 오찬을 제공한다. 세미나를 통해 부동산 임대사업자와 중소기업 CEO들의 상속 및 증여를 통한 부동산이나 가업 등 자산 승계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짚어준다.

◆재료硏, ㈜코나솔과 기술사업화 협약 맺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이 금속복합소재 전문기업인 ㈜코나솔(대표 강윤근)과 손잡고 사용후핵연료의 운반/저장 용기 소재의 상용화를 추진한다.

재료연은 지난 9월 21일(수)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KIMS TECHFAIR 2022’ 전시회 개막식에서 ㈜코나솔과 기술사업화 협약식을 맺고, 재료연의 B4C-Al 복합소재 교반주조 공정 기술이전과 향후 기술협력 등을 약속하는 자리를 가졌다.

우리나라의 사용후핵연료 임시 저장시설은 2028년 고리 원자력발전소부터 점차 포화가 예상되어, 사용후핵연료를 운반/저장할 수 있는 캐스크(DPC, Dual Purpose Cask) 개발이 현재 진행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