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해경, 구조대-파출소 하반기 합동 교육·훈련

2022-09-28 11:33:40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신주철)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인명구조 역량 강화를 위해 해경구조대와 관내 4개 해경파출소(강동·방어진·진하·기장)가 합동 하반기 집중훈련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번 훈련은 울산해경 구조대가 관내 4개 파출소를 방문해 진행하고 있다. 해당 파출소 별 사고 다발구역 및 위험 지형지물, 과거 사고사례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파출소별 특화된 교육·훈련을 하고 있다.
특히 구조대에서 아용중인 인명구조장비(동력 서프보드 등) 사용방법 설명과 함께 구조대원과 파출소직원이 합동으로 해상 인명구조 훈련을 진행하고 스킨방비를 이용한 저수심 수색훈련, 레스크튜브 활용법, 로프구조법 등 파출소 근무경찰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구조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울산해경 박정욱 구조대장(경감)은 "앞으로도 꾸준히 현장부서 근무경찰관과의 합동훈련을 진행해 해양사고 발생시 협조체제를 통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구조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