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한국해양대, 메타버스 전시관 ‘BLOSOME TOWN’ 구축

2022-09-28 10:00:28

BLOSOME TOWN 전시관.(제공=한국해양대학교)
BLOSOME TOWN 전시관.(제공=한국해양대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해양대학교 학생혁신센터(센터장 이지웅)는 메타버스 ‘ZEP’을 활용한 한국해양대 메타버스 전시관 ‘BLOSOME TOWN(블라썸 타운)’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BLOSOME TOWN’은 한국해양대 아치캠퍼스의 지형 및 건물을 그대로 반영해 구축, 대학 건물 내 다양한 전시관 및 이벤트관 등을 구성했다. 전시관에서는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부서 소개, 2022학년도 운영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이벤트관은 학생들이 직접 아바타를 움직여 방 탈출, OX 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대학은 학생들의 커뮤니티 공간을 구축해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이지웅 한국해양대 학생혁신센터장은 “BLOSOME TOWN이 상시 운영될 수 있도록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비교과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