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이슈] 신세계푸드 국군장병에게 ‘베러미트’ 핫도그 간식 제공 外

2022-09-28 09:41:03

[사회이슈] 신세계푸드 국군장병에게 ‘베러미트’ 핫도그 간식 제공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 국군장병에게 ‘베러미트’ 핫도그 간식 제공

신세계푸드는 지난 26~27일 충남 계룡대에서 제74회 국군의 날 행사를 준비하는 MZ세대 장병 약 2천 명에게 ‘베러미트’를 활용한 올반 찰핫도그 1만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 콜라와 사이다 5천개를 간식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장병들에게 제공된 ‘올반 찰핫도그’는 신세계푸드가 자사의 간편식에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해 선보인 첫 제품으로 최근 독자 기술로 개발한 ‘베러미트 식물성 프랑크 소시지’가 주 재료로 쓰였다"라며 "이는 지난 7월 신세계푸드가 ‘베러미트 비전 설명회’에서 발표한 식품 제조, 외식, 급식, 베이커리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베러미트’의 활용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날 제공한 핫도그를 비롯해 향후 MZ세대 장병들을 위해 맛과 영양이 뛰어난 ‘베러미트’ 메뉴와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라며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는 지난 21~2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DX Korea 2022)’에서 콜드컷 슬라이스 햄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비롯해 식물성 런천 캔햄, 미트볼, 다짐육 등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 12종을 군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군의 날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하는 MZ세대 장병들의 건강을 위해 화학 보존료를 빼고 대두와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베러미트’ 식물성 프랑크 핫도그를 제공해 응원했다”며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생활을 중시하는 MZ세대 장병들을 위한 ‘베러미트’ 메뉴와 간편식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소진공, 2022년 3분기 ‘이달의 소상공인’ 선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저염식 수제 아이 반찬으로 우수한 성과를 낸 순수식탁(김소연 대표) 등 3명을 2022년 3분기 ‘이달의 소상공인’으로 선정하고, 9월 27일(화) 대전 공단본부에서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달의 소상공인’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해온 소상공인을 알리기 위해 지난 2분기에 이어 시행한 사업으로, 경영혁신, 기술 및 연구개발, 영업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업체경영 3년 이상인 자 중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소상공인 대표자를 선정한다.

해당 사업은 총 3개 분야(△소상인 △소공인 △전통시장 상인)로 나뉘며, 분야별로 각 1명씩 선정했다.

◆박영순 의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개정안’ 대표발의

최근 기록적인 폭우와 태풍의 영향으로 막대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국회의원(대전 대덕)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매년 급작스런 집중 호우나 하천 범람으로 인한 산사태 및 침수로 인명과 재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조기 경보 및 대피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어 피해를 가중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