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제과, 직송 서비스 ‘갓생상회’ 론칭 外

2022-09-27 16:52:47

[생활경제 이슈] 롯데제과, 직송 서비스 ‘갓생상회’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제과, 직송 서비스 ‘갓생상회’ 론칭

롯데제과가 공장에서 갓 생산한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갓생상회’를 론칭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에 이어 직송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D2C(Direct to Consumer)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갓생상회’는 공장에서 갓 나온 제품을 일주일 이내에 소비자에게 빠르게 배송하는 새로운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이어 "‘갓생상회’는 제품의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테마를 내세우며, 갓 만든 롯데제과의 제품을 도매점 및 소매점을 거치지않고 바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라며 "이번 서비스 론칭 대상은 롯데제과의 스테디셀러인 ‘카스타드’다. 롯데제과는 향후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품목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갓생상회’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서비스 접수 기한은 10월 3일까지다. 이번 서비스는 100명 한정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10월 4일 택배로 소비자에게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영등포구, 지하주택 침수방지시설 무료 설치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집중호우로 인한 저지대 지하주택의 침수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예산 6억 원을 추가 확보해 침수방지시설 무상 설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기상이변으로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등이 잦아지면서 재난‧재해의 위험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 영등포구는 시간당 110mm 이상이 쏟아지는 전례 없는 집중호우로 인해 공장 및 상가 864곳이 침수되고 지하주택 등 침수피해 신고접수가 6,159건에 이르는 극심한 피해가 있었다.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 ‘제49회 관광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트립비토즈의 정지하 대표가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관광의 날 기념 관광 진흥 유공 포상은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함으로써 관광인들의 자긍심과 영예를 높이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 하에 매년 진행되고 있다.

정지하 대표는 오늘 개최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차별화된 플랫폼 운영을 통해 혁신적인 여행 생태계를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