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 개최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e파란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제20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로 아파하는 바다·하늘·숲을 보호하자’라는 주제로 지난 6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된 ‘제20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총 1만3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 총 400개의 수상작이 선정된 가운데 마쳤다"고 전했다.
이어 "주제 적합성을 비롯해 표현력, 색채와 구도의 조화, 무엇보다 연령대에 맞는 어린이다운 창의적 표현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거쳐 다양한 개성과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발했다"라며 "이날 시상식에는 e파란상, 푸른하늘상, 깨끗한바다상 등 총 28명의 수상자를 기념하기 위해 한정애 국회의원,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e파란재단 박인주 이사장, 이경숙 전 숙명여대총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 전인수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이사장, 김천주 소비자재단 이사장, 이승춘 한국아동미술학회장 등이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됐으며 처음으로 환경그림대회와 연계해 ‘수상작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며 특별함을 담았다. 단순히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시중 상품 패키지에 수상작 이미지를 담아 수상자 어린이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회의 뜻을 지속 이어간다는 의미다.
◆한화리조트,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 콘텐츠 강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의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키즈 테마시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리조트는 2022년 상반기 투숙객 분석을 통해 전체 방문객의 70%가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부 활동이 늘어나며 팸잼족이 증가한 결과로 해석했다. 팸잼(Fam-Zam)족이란 가족(Familay)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재미(Zam)를 찾는 소비 경향을 뜻한다. 한화리조트는 이러한 팸잼족을 위해 키즈룸은 물론 실내 액티비티, 교육 콘텐츠까지 키즈에 초점을 둔 테마시설을 강화 중이다.
◆스포트막스, 밀란 패션위크서 2023 봄/여름 컬렉션 공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스포트막스(SPORTMAX)가 밀란 패션위크에서 2023 봄/여름 컬렉션 ‘부바 & 키키(Bouba & Kiki)’를 선보였다.
컬렉션의 테마인 ‘부바(Bouba)’와 ‘키키(Kiki)’는 진정한 의미는 없지만 대조적인 힘을 나타내는 두 개의 단어로, 이번 시즌 스포트막스는 모양, 색상, 질감, 움직임 및 소리를 통한 감각 자극에 대한 본능적이고 자유로운 연관성 반응인 공감각을 기반으로 논리적 설명의 한계를 벗어나 자신의 균형을 발견하는 요소로서 연금술적 콜라주 형태로 자체적인 실험을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e파란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제20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로 아파하는 바다·하늘·숲을 보호하자’라는 주제로 지난 6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된 ‘제20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총 1만3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 총 400개의 수상작이 선정된 가운데 마쳤다"고 전했다.
이어 "주제 적합성을 비롯해 표현력, 색채와 구도의 조화, 무엇보다 연령대에 맞는 어린이다운 창의적 표현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거쳐 다양한 개성과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발했다"라며 "이날 시상식에는 e파란상, 푸른하늘상, 깨끗한바다상 등 총 28명의 수상자를 기념하기 위해 한정애 국회의원,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e파란재단 박인주 이사장, 이경숙 전 숙명여대총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 전인수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이사장, 김천주 소비자재단 이사장, 이승춘 한국아동미술학회장 등이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됐으며 처음으로 환경그림대회와 연계해 ‘수상작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며 특별함을 담았다. 단순히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시중 상품 패키지에 수상작 이미지를 담아 수상자 어린이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회의 뜻을 지속 이어간다는 의미다.
◆한화리조트,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 콘텐츠 강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의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키즈 테마시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리조트는 2022년 상반기 투숙객 분석을 통해 전체 방문객의 70%가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부 활동이 늘어나며 팸잼족이 증가한 결과로 해석했다. 팸잼(Fam-Zam)족이란 가족(Familay)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재미(Zam)를 찾는 소비 경향을 뜻한다. 한화리조트는 이러한 팸잼족을 위해 키즈룸은 물론 실내 액티비티, 교육 콘텐츠까지 키즈에 초점을 둔 테마시설을 강화 중이다.
◆스포트막스, 밀란 패션위크서 2023 봄/여름 컬렉션 공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스포트막스(SPORTMAX)가 밀란 패션위크에서 2023 봄/여름 컬렉션 ‘부바 & 키키(Bouba & Kiki)’를 선보였다.
컬렉션의 테마인 ‘부바(Bouba)’와 ‘키키(Kiki)’는 진정한 의미는 없지만 대조적인 힘을 나타내는 두 개의 단어로, 이번 시즌 스포트막스는 모양, 색상, 질감, 움직임 및 소리를 통한 감각 자극에 대한 본능적이고 자유로운 연관성 반응인 공감각을 기반으로 논리적 설명의 한계를 벗어나 자신의 균형을 발견하는 요소로서 연금술적 콜라주 형태로 자체적인 실험을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